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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의 횡포(경험담)
우리나라의 유명한 위성방송에 약정(3년)을 가입하였더랬습니다.
가입은 어떠한 서비스든 참 쉬운 편이죠.
하지만, 해지에는 참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가입을 하게 되면 불필요한 장비임대료 등을 내야 하는데, 이러한 것이 패키지로 껴있어서 울며 겨자 먹기로 그 제반 비용을 내야 합니다.
고객위주의 서비스가 아니라, 편의주의식의 발상에서 나온 구태의연한 서비스지요.
어쨌든 각설하고 약정이 끝나고 해지를 했습니다.
전화통화로 해지가 되었다는 안내멘트까지 받았지요.
헌데, 해지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1천 얼마, 2천 얼마 하는 식으로 고지서가 날라오는 것입니다.
장비와 관련한 장비에 내장된 칩비용이라나``
그럼 장비 가져가고 해지해 달라고 다시 전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계속 날라오더군요.
육두문자 써가면서 소비자보호센터에 어떻게 조치해야 할지 상담해가면서 거의 반년 가까이 투쟁한 끝에 부당하게 고지된 비용을 환불 받으면서 겨우겨우 완전하게 해지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대기업의 횡포는 위성방송에만 국한된 이야기는 아닐 것입니다.
위성방송을 해지한 후 LG의 결합상품을 약정하였습니다.
원래 인터넷만 쓰고 있었는데, 결합상품으로 권유를 하더군요.
상품권과 인터넷전화 등을 준다는 내용이었지요.
IPTV, 인터넷전화, 초고속인터넷 등이 결합된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입은 쉽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다른 좋은 상품이나 좋은 조건을 내건 상품으로 갈아타려 할 때 어떤 태도로 고객을 응대할지는 뻔하게 보입니다.
해지가 쉬울 것이라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스마트폰 등 이동전화의 약정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솔직히 말이 좋아 약정이지 내용을 들여다보면 단말기 요금과 함께 필요치 않은 부가서비스 가입 등 그냥 단말기만 비용을 치루고 나서 개통하는 것보다 못한 경우가 허다합니다.
이러한 서비스에 대해서 불만족을 경험해보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대기업들에 의한 사기공화국입니다.
모든 국민들을 대상으로 사기를 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사기꾼인 대기업에게 사기를 당하지 않고 소비자로써의 권익과 권리를 보호받기 위해서는 저와 같은 경험담이나 피해를 입지 않는 노하우 등 정보의 교류와 공짜에 현혹되지 않는 올바른 소비자 의식이 필요로 할 것입니다.
그러한 정보와 소비자의 보호를 위해서 와이즈유저가 당신을 스마트한 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비스에 적정한 요금과 불필요한 서비스를 껴팔지 않는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에 대한 연구, 가입도 쉽고 해지도 쉬운 서비스를 기대해 봅니다.
좀 더 살을 붙이자면 어제 LG에서 고객 1만명의 가입정보를 보험사에 팔아 넘겼다고 하더군요.
제가 가입할 때 35만원 상당의 가입축하금을 받았는데, 이러한 부정한 행위는 약정 위반에 속하기 때문에 약정기간에 상관 없이 다른 상품으로 갈아타기가 된다는 정보가 있습니다.
지금 문자로 40만원 혹은 50만원까지 가입축하금을 주는 상품도 등장하고 있는데, 한 번 연구해봐야 할 것 같네요.
내 정보가 10원짜리 취급 받으면서 매일매일 온갖 스팸메일에 시달리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괘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도 와이즈유저에 한 번 상담 받아보려구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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