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시대 유물은 가라 새로운 3D 모니터가 들어오리니... |
3D 모니터 S23A700D의 구성품 및 제품 스펙 |
3D 안경에도 따로 배터리가 들어가는 것이 신기합니다.
전원 ON/OFF 버튼도 있으니 사용을 안할때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OFF 상태로 해둬야 하는 것을 기억해둬야겠어요.
배터리 삽입부는 3D안경의 왼쪽 부분에 있네요.
배터리를 넣고 나서 캡을 씌우면 어디에 있는지 찾기 어려울 정도로 감쪽 같습니다.
23인치의 대형 패널로 즐길 3D 영상의 놀라운 초대은 벌써부터 저를 흥분시키고 있습니다.
S23A700의 얇은 베젤을 직접 측정해봤습니다.
1센티미터 정도의 얇은 베젤로 23인치의 대화면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합니다.
전체 스펙을 좀 살펴 보겠습니다.
두번째 줄의 동적 명암비(DCR Mega ∞)는 명암비를 숫자로 표현하는 것이 무의미할 정도로 뛰어난 명암비를 지녔다는 의미입니다.
1920×1080의 퀄리티 높은 고해상도와 선명하고 깊이 있는 색감을 표현해 줄 울트라 클리어 패널의 채용......소비전력 44W의 초절전형 LED 화질은 그야말로 영화의 영상미학과 3D 게임의 놀라운 경험을 배가시켜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2.9㎏의 한 손으로도 들 수 있는 가벼움은 두 손으로도 끙끙거리며 옮겨야 했던 CRT 모니터에 비할 바가 아니지요.
삼성 3D 모니터 S23A700D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2D→3D 변환 하이퍼리얼 엔진입니다.
말 그대로 2D 화면을 3D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이지요.
마술 같은 기능이라 하지 않을 수 없네요.
또한, 매직 앵글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어떠한 각도에서 보더라도 정면에서 보는 것과 같은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매직 앵글 기능과 함께 120Hz의 화질은 타모니터와 비교하여 차원이 다른 생생한 화질을 경험시켜 줄 것입니다.
*Hz: 수직주파수. 제품 화면을 소비자가 보게 하기 위해 형광등처럼 1초에 같은 화면을 수십 번 반복하여 나타내어야 하는데 이 정도를 수직 주파수라고 하며, 다른 말로 Refresh Rate라고도 하며 단위는 Hz로 나타냅니다.
3D 모니터일까, TV일까?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