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저출산 고령화사회를 준비하는 현명한 방법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2014년 수능)이 끝나고, 수능 등급컷(채점을 통해 얻어진 예상점수들을 모아, 시험 영역별로 수능 등급이 나누어지는 커트라인을 산정한 것을 )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등급 산정 기준 점수라 볼 수 있는 확정등급컷이 한국교육평가원에서 나오기 전까지 수능 등급컷으로 대학별 고사 응시, 정시 집중, 수시 2차 등 앞으로 입시 전략을 세우는 데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에 가채점 결과에 따른 수능 등급컷이 중요한 이유이다.

저출산 고령화시대 송호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전문성으로 취업위기타파!

2014년 수능이 끝나고 나서 이제 대학이라는 관문을 넘어가면 다 끝날 것 같지만, 대학 이후에도 넘어야 할 관문은 많다.
남자는 군대문제, 여자는 결혼문제 그리고 남녀공통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발을 들이게 될텐데 취업문제에 부딪히게 된다.
대학이 단지 간판을 따기 위해서가 아니라 취업을 염두해 둔다면 미래의 전망까지 길게 봐야함은 물론이다.

 

송호대학교 사회복지과
사회복지학과 소개: 인간의 존엄과 가치, 삶의 질 향상, 사회 구성원들 간의 연대를 추구하는 휴먼서비스의 중심학문으로서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처하고 해결하는 사회복지실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실천 지식과 현장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체 인턴십 및 국내외 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 아동, 청소년, 여성, 장애인, 노인, 가족 등 분야별 복지기관의 사회복지사나 사회복지 공무원, 사회복지시설 운영 및 관리 전문가 등 다방면으로 진출 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사회복지공무원, 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시설 생활재활교사, 자활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노인요양보호시설, 호스피스시설 등
사회복지학과 전망: 지자체의 사회복지예산 및 사회복지 수요 증가로 인해 관련 자격증 취득과 사회복지관련 취업 및 시설운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회복지 관련 자격증은 지자체와 관련기관의 취업에 매우 유리하며 최근에는 사회복지시설 설립도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도 밝은 편이다.


대한민국의 미래는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서 산업활동인구가 점점 늘어나게 되고, 평균수명은 점점 늘어나서 경제활력이 점점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복지정책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은 이러한 불안한 미래의 전망 때문일 것이다.

그러므로, '저출산', '고령화', '노령화' 등의 키워드와 관련 있는 유아교육학과나 사회복지학과와 같은 학과나 전문성을 갖춘 인력의 필요성은 날로 증대될 것이다.

송호대학교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과 소개: 유아교육과에서는 유아기의 교육과 보육을 담당하는 교사 즉,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 교사를 양성한다. 유아교육의 보편화와 가정 기능 변화로 인해 유아교육과 보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으로써, 질적으로 우수한 교육(보육) 서비스를 제공 할 수준 높은 유아교사를 양성할 필요가 있다. 이에 유아교육과에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 인성을 고루 겸비한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한다.
졸업 후 진로: 공립,사립 유치원 교사, 국립,공립,민간 어린이집 교사, 유아 연구 및 상담 기관 연구원 등
유아교육학과 전망: 다른 교육 계열 학과의 경우 졸업 후 임용시험을 따로 치뤄야 하는 반면 유아교육학과는 취업은 유리한 편이다. 그러나, 보수 등이 높지 않다는 단점도 함께 가지고 있다.


※송호대학교 MOU(대학교와 기업 간의 산학협력 양해각서)
송호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약 16개, 사회복지학과는 약 25개의 업체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사회복지과 취업률 78.9%, 유아교육과 취업률 82.1%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송호대학교 전체학과 의 MOU는 약 400여개의 업체에 달한다.


[송호대학교 모집학과 및 모집인원]


※ 송호대학교 관광대명리조트과나 타학과에 대한 소개는 이전 포스팅이나 송호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송호대학교 관광대명리조트과 등, 취업의 문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전형일정]


송호대학교는 기숙사도 운영하고 통학버스도 운영하고 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원주혁신도시의 일환으로 국과수 등 3개 기관이 이전을 완료하고 2014년에는 대한적십자사 등 5개 기관이, 2015년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5개 기관이 이전을 하게 되는 것도 긍정적이다.
원주혁신도시는 강원도 혁신도시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평창동계올림픽 유치 등으로 인해서 호재가 많은 지역이라 할 수 있는데, 송호대학교가 강원도전문대학이지만 그 성장은 남다를 것이라 보는 이유이다.


포스팅에 참고한 사이트: http://www.songho.ac.kr/index.asp


스폰서링크



스폰서링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 송호대학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ILoveCine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