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3등에 당첨이 되어 그 글로 다음 메인에 걸렸던 때가 기억이 납니다.(로또 당첨되어 보니 더 커지는 욕심 어쩔 수가 없어) 로또 3등도 정말 행운이 따라야하는 것일 테지만 번호 하나 차이로 1등에 당첨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컸기에 그 아쉬움을 그마나 다음 메인에 걸린 것으로 인해서 많은 위로를 받은 하루가 아니었었던가 생각이 드네요.
한 주마다 늘 해오는 일이 있다면 바로 로또복권을 사는 일입니다. 로또를 사는 이유는 로또를 통해서 현재의 불만족한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품게 되고 이로써 대리만족을 누리기 위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로또복권이 나오기 전에는 이처럼 복권을 꾸준하게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로또복권이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최소 4억원에서 최대 100억원까지 일확천금을 꿈꾸게 한다는데 있겠죠. 한 때는 로또복권 한번 당첨되어 보려고 과학적 접근법, 로또당첨비법 이런 거에 심취하곤 했었는데, 그런 것은 없습니다. 유일한 법칙이 있다면 중력의 법칙 뿐이겠죠.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돈의 맛- 그대 아직 돈벼락을 꿈꾸는가?'라는 주제로 로또당첨자들의 삶을 재조명하였습니다. 로또당첨자가 되면 재산상으로는 상류층에 수직 진입하기에 모두가 바라는 꿈이 되고 있죠. 허나 로또당첨자들의 실제적인 삶은 그리 행복하지가 못한 듯 했습니다. 열심히 생활에 충실하던 중국배달원에서 로또당첨자가 된 사람은 돈을 모두 탕진한 후 가정폭력의 피의자가 됐고, 소금장사를 하던 다른 당첨자는 아내와 이혼소송을 하였습니다.
▲미국 파워볼 복권 6600억원에 당첨된 84살의 글로리아 C. 매켄지
이번주 로또당첨번호는 5 7 20 22 37 42 보너스번호 39로 1등 당첨자가 11명이 나왔으며 당첨금은 13억 9696만원이라고 합니다. 매주마다 로또당첨자를 배출하고 있는 로또복권입니다. 그러나 통계에 따르면 로또복권 당첨자들의 80~90%가 모두 불행해진다고 합니다. 이같은 현상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로또당첨자들 대부분이 도박, 빚, 마약, 가정불화, 자살과 같은 불행의 늪에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불행이 아니더라도 복권당첨자의 70%는 평균수명을 다 채우지 못하고 세상을 등진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호랑방탕한 삶을 살게 된다는 것이죠.
로또복권은 행과 불행은 같이 오게 된다는 말처럼 로또당첨자의 인생을 행과 불행을 연주하는 야누스적인 변주곡의 시작인 듯 합니다. 쓰나미처럼 밀려들어오게 되는 행과 불행의 변화 속에서 행의 연주만을 올라타길 원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행의 늪에 빠지게 되는 이유는 자기절제를 하지 못함이며 로또당첨 이후의 삶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지 못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철저한 자기관리만이 달콤한 돈의 맛에서 벗어날 유일한 길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알고 싶다' 로또당첨자편에서는 행복이 반드시 돈과는 비례하지 않음을 증명하는 것이라 보여집니다. 돈을 벌게 되더라도 자신의 노력과 땀으로 부를 늘여가고 획득하는 것이 옳은 것이지 일확천금을 얻게 된다면 그만큼 자신의 삶 또한 파멸로 이끄는 것이 될 것임을 명심해야 될 듯 합니다.
▲중증 양극성 장애라는 희귀병을 앓던 딸 사바나가 남긴 로또복권에 당첨된 사바나의 아버지
인간의 욕망이란 것이 있는 한 그러한 욕망을 부추기는 로또복권과 같은 것을 꿈꾸게 만드는 시스템은 계속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로또당첨자가 태어나게 될테지요. 로또복권에 당첨되면 로또복권 당첨금 지급은행인 농협에서 로또복권 당첨자들에게 재무설계를 해주는 제도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한 뚜렷한 청사진이 없는 분이나 자신의 욕망을 철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자신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란 생각이 듭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