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탄현맛집/일산 술집] 부추꼬꼬가 유명한 김봉남 포장마차

일산 탄현역 근처에는 두산 위브 더 제니스라고 40층이 넘는 주상복합건물이 떡 하니 있다.

인근 지역에서는 부촌으로 꼽히는데, 상가와 부대시설이 정말 잘 지어져 있어 살고 싶은 곳 중의 하나이다.

이곳을 지나 일산 탄현지하차도를 건너 사이버 21호텔을 끼고 돌면 김봉남 포장마차가 위치한다.

 

 

김봉남 포장마차는 부추꼬꼬가 유명한 곳이다.

일산 술집으로 분류가 되어야 할 포장마차가 왜 일산 탄현맛집에 꼽히는지는 포스팅을 보면 알게 될텐데, 요즘 포차는 퓨전포차여서 술은 물론 배도 채울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일단, 실내를 들어서면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이 벽면을 가득 메운 김봉남포차메뉴판이다.

따로 메뉴판이 없고, 각 테이블마다 정면 벽면에 이런 메뉴판이 있는데, 메뉴판은 거의 동일한 것으로 자신이 앉은 메뉴판에서 메뉴를 고르면 된다.

 

 

메뉴 고르기가 힘들면 별표를 쳐놓은 김봉남 포장마차 베스트 메뉴를 고르면 될 것이다.

불금이라 저녁과 함께 술을 한잔 마시기 위해서 부추꼬꼬와 부추전, 딸기 슬러쉬 막걸리 그리고, 불닭볶음면을 주문하였다.

 

 

김봉남 포장마차 가게 내부의 정경이다.

저녁시간이라서 해가 저물기 시작할 때 즈음인데, 포차의 전형적인 분위기가 나는 곳이다.

 

자리를 잡고 앉아 있자 우리처럼 불금에 식사와 술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손님들이 하나둘씩 들어오기 시작했다.

 

 

김봉남 포장마차가 베스트 메뉴인 부추꼬꼬는 평범한 백숙으로 보이지만 김치와 부추에 돌돌말아 꼬꼬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정말 반하게 된다고 써있는데, 이 꼬꼬소스가 김봉남 포장마차만의 특제소스인 듯 하다.

백숙의 맛을 이 특제소스에 찍어 먹게 되면 맛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을 받게 된다.

 

 

자리에 앉아 일행과 담소를 나누고 있자 빈 테이블에 하나 둘씩 세팅이 되기 시작하였다.

우선 가장 먼저 양배추와 콩나물국, 수저가 나오게 된다.

나중에 살펴보겠지만 이 양배추와 콩나물국에는 하나의 비밀이 있다.

 

 

이어 부추꼬꼬의 뜨거운 국물 맛을 볼 수 있는 커다란 냄비가 나오게 되고......

 

 

주메뉴인 부추꼬꼬가 나오게 된다.

이 부부꼬꼬는 맛 뿐 아니라 영양학적으로도 굉장히 궁합이 잘 맞는 요리라 할 수 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부추꼬꼬

백숙은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이고, 부추도 한의학에서는 매운 기운이 있는 음식으로 분류가 되는데, 그렇게 본다면 부추꼬꼬는 보양식으로 굉장히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부추는 불교에서 금하는 오신채(五辛菜)의 하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효능을 지닌다.

부추의 효능으로는 피를 맑게 해주는데(지방 합성 및 콜레스테롤 억제 효과), 해독 작용도 지니고 있어서 특히 심혈관계 질환에 좋고, 여성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양배추와 부추는 칼륨이 높은 음식인데, 칼륨이 풍부한 음식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앞서의 콩나물국과 부추는 결과적으로 술을 마셔도 덜 취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음식이라 할 수 있다.

 

 

부추꼬꼬를 주문하면 이렇게 통째로 나오게 되고 보는 앞에서 뼈와 살코기를 발라준다.

 

 

그리고, 딸기 슬러쉬 막걸리는 딸기를 갈아서 제조를 해주는데, 막걸리 맛이 거의 나지 않으면서 달달한 맛이 있어서 술이 아니라 스무디킹의 음료를 마시는 느낌이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이 마시다보면 취하게 될 듯...

 

너무 맛있는 딸기 슬러쉬 막걸리였다.

막걸리를 더 마시고 싶었는데, 배가 불러서 더 마시지를 못했다.

딸기 슬러시 막걸리의 제조법의 비밀이 궁금할 정도로 정말 맘에 들었는데, 술을 별로 즐기지 않는 사람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을 듯 하다.

 

 

양은 냄비의 비주얼이 좀 그렇긴 하지만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붉닭볶음면!

매운 음식이 그렇듯이 입맛을 확 돌아오게 만드는 특징이 있는데, 불닭볶음면+부추꼬꼬+부추전+딸기 슬러쉬 막걸리의 조합은 음식궁합이 정말 좋았다.

 

 

이 부추전 하나만으로도 딸기 슬러쉬 막걸리 몇 병은 비울 수 있을 듯......

술을 마시기 위한 목적으로 왔다면 이들 음식들이 술을 마시기에 무척이나 좋기 때문에 엄청 많이 마셨을 듯 하다.

 

 

음식이 맛이 좋으면 기분도 좋은 법!

일행들과 이야기꽃을 피우고 음식들도 맛있게 먹고, 기분도 업 되서 나왔다.

 

딸기 슬러쉬 막걸리와 부추꼬꼬의 맛 때문에 다음에 또 가고픈 김봉남 포장마차는 일산 탄현맛집으로 꼽히기에 손색이 없는 듯 하다.

일산 술집으로 더 유명해져야 할텐데 일산 탄현맛집으로 더 유명해지면 어.떡.하.지?

 

 

김봉남 포장마차 일산탄현점

예약문의 031-921-9233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1560-5 1층

 

 

탄현역 2번 출구→탄현지하차도 지나 사이버 21 호텔 건물과 롯데리아 사이

 

위드블로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ILoveCinemusic

평범한_직딩의_취미스러운_블로거 ILoveCinemusic 후원하기 http://blogmania.tistory.com/6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