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 책 리뷰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 책 리뷰
[책 정보]
월레스 D. 워틀스
도서출판 위
251페이지
나와 만난 책 7번째
독서 방법: 정독
독서 기간: 2019.3.1~3.3
저자의 다른 도서: 『위대함의 과학』, 『행복의 과학』,
책의 확장성: 론다 번 『시크릿』,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혼다 켄에게 영향을 줌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의 저자 월레스 D. 워틀스는 데카르트, 스피노자, 쇼펜하우어, 헤겔, 에머슨 등의 철학가와 여러 종교를 연구하여 '창조적 영상화의 기술'을 실천했다고 책에 적혀 있습니다.
저는 『시크릿』 관련 도서를 먼저 만났었는데요.
이 책은 『시크릿』 관련 도서에 영향을 준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자기계발 분야의 선구적인 인물이라 할 수 있죠.
책의 내용은 『시크릿』 관련 도서를 읽어본 사람들에게는 이해가 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월레스 D. 워틀스는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라는 책을 통해서 부자가 되는 과학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부자가 되어야 할 이유가 절실한 사람들을 위한 책인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는 부자가 되고 싶지만 그 방법을 고심하고 있는 사람에게 명쾌한 해답을 내려주고 있습니다.
일원론적 세계관에 따르면 태초에 모든 물질은 하나였다고 합니다.
그 하나의 물질이 모습만 달리하면서 이뤄진 것이 물질계인데, 이러한 사상은 동양 사상의 근원 중의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에서는 이 물질을 '원시 물질'이라고 표현하며, 이 물질이 '만물을 창출한 물질'이라 규정하고 있습니다.
『시크릿』에 따르면 우리가 하는 말(확언), 상상화(이미지화), 믿음(확신) 등을 통해서 우리가 원하는 삶을 끌어당길 수 있다고(끌어당김의 법칙) 합니다.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에서도 이와 같은 맥락의 말을 합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하나님이 말씀으로 세상을 창조하셨고, 사람을 신과 같은 모습으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인간을 창조할 때 하나님께서는 다른 물질과는 달리 인간에게 좀더 신경을 써서 창조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야훼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창세기 2장 7절
즉, 말씀으로만 창조한 것이 아니라 좀더 정성을 들여 흙으로 만들고, 생기를 넣어주셨지요.
개인적인 해석이지만 우리는 하나님과 같은 모습으로 창조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과 같이 우리가 원하는 삶을 '말(확언)'과 상상(이미지화)를 통해서 창조할 수가 있다는 것으로 이해를 하였습니다.
(신을 믿거나 안믿거나 그것은 개인의 자유이지만 종교가 있는 분들에게 좀더 이 책의 내용이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는 이 책을 읽는 사람의 생각과 삶이 변화할 때 때까지 늘 곁에 두어야 하는 책이라고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월레스 D. 워틀스는 1860년에 태어났던 사람인데요.
이 책은 1910년에 나온 책입니다.
책이 나온 후 100여년의 시간이 흘렀는데, 그동안 성공학과 관련한 책은 매우 발전이 되었습니다.
『풍요로운 삶을 위한 부자의 지혜』를 읽고 나면 세상의 비밀을 한꺼풀 벗겨낸 느낌의 책 같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 책은 한번만 읽어서는 안되며, 저자의 말처럼 인생의 동반자라고 생각하고 늘 곁에 두어 여러번 탐독을 해야 할 책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