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2 쌍천만 가능할까?
1천만 관객 영화 '베테랑' 속편에 대한 기대감
우리나라는 국토 규모는 작은 나라인데, 영화와 같은 문화적 파급력은 굉장히 뛰어난 편입니다.
그래선지 영화도 천만관객을 넘어 쌍천만을 기대하는 기대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영화 '베테랑'은 1천만 관객을 모은 영화입니다.
그래서, '베테랑 2'도 쌍천만이 기대되는 속편이라 하겠습니다.
쌍천만을 찍은 국내영화로는 신과 함께' 시리즈('신과 함께:죄와 벌', '신과 함께: 인과 연'), '범죄도시' 시리즈('범죄도시 2', '범죄도시 3')가 있습니다.
작품성보다는 '재미', '감동', 이런 키워드들이 맞는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장르로 보면 '신과함께'는 판타지, '범죄도시'는 범죄물, '베테랑'은 액션물에 속합니다.
정해인 합류
'베테랑2'는 2024년 개봉예정입니다.
전작과 같이 류승완 감독이 진두지휘를 하고, 주연으로 황정민, 정해인이 출연을 합니다.
정해인이 악역을 맡는 것이 아니냐는 풍문이 있었는데, 검색을 해보면 그것은 아니고 황정민과 같은 형사팀에 새로 합류하는 멤버로 활약이 기대됩니다.
'베테랑'은 악역이 매우 중요한 영화입니다.
그래서 악역에 '누가 캐스팅이 되었는가?'를 매우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어이가 없네."라는 명대사를 남겼던 유아인은 당연히 못나옵니다.
카메오 출연을 하였던 마동석이 악역을 맡는 것 아니냐는 분들도 계시지만 논리적인 접근도 아니고, 가능성도 희박해 보입니다.
마동석은 '신과 함께'에도 출연을 하였고, '베테랑'에도 출연하였으니, 만약 '베테랑 2'가 천만관객을 넘어 쌍천만영화에 이름을 올리게 되면 이들 작품에 모두 출연하였다는 진기록을 세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