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입생 전원 입하기부터 의무적으로 복수전공 혜택을 받으면서 추가 등록금은 없다.
2. 최신 방송스튜디오, 종합편집실, 가편집실, 멀티미디어실, 녹음실, 메이크업실, 음향스튜디오등 방송국과 동일한 시설 및 장비로 전공현장실습이 이루어지고 있다.
3. 입학과 동시에 철저한 성공책임 담임제도와 재학생들의 학업 및 인생진로지도를 통해 전문 방송인으로 성공할 때까지 책임, 지도하고 있다.
4. 입학부터 졸업시까지 인상되지 않은 동일한 등록금으로 학점수업, 실기수업, 현장실습, 방송 취업 추천까지 받게 되는 타대학이 따라올 수 없는 혜택
5. 재학중 각종 방송 및 문화예술 현장에서 다양한 실무교육과 현장체험을 받게 된다.
6. 방송관련 모든 분야가 한예진 학과에 개설되어 있어 원하는 전공을 고르는 재미가 있다.
7. 풍부한 장학금 혜택
8. 생활관(여학생기숙사), 도서실, 야외카페, 테라스카페, 구내매점, 학생전용휴게실, 토론방, 각종 동아리실 등의 학생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9. 광고창작과와 사진영상예술과는 졸업시 광고 이벤트 플래너 자격증을 취득하는 혜택을 받는다.
10. 방학중에도 방송실습 및 교양 등 전공실기 심화교육이 계속 이루어진다.
11.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방송을 이해하도록 하는 특화된 한예진만의 교수지도법으로 교육하고 있다.
12. 전공별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국내외 경연대회 및 각종 공모전 수상을 휩쓸고 있다.
13. 캐나다 램턴컬리지, 일본 간사이 텔레비전전문학교, HAL전문학교 등 외국 유명 방송전문학교와 교육협력제도로 졸업 후 교환학생으로 유학을 갈 수 있다.
14. 재학생들은 취업을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방송사를 선택하는가를 고민한다.
15. 재학생들의 방송실습작품을 직접 온라인에서 볼 수 있도록 인터넷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다.
16. 졸업생 전원 방송영상전문인자격증 취득의 혜택을 받는다.
17. 대학원 진학시 장학금 혜택을 받고 대학원에 입학하게 된다.(한양대, 동국대, 건국대, 세종대, 홍익대학교 언론대학원, 서울과학대학원 대학교 등)
18. 입학시부터 전원 학점교육 외에 전공실기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게 되며 졸업생들은 4년제 방송영상예술학사학위를 교육부장관으로부터 수여받는다.
19. 졸업생 전원 방송실기교사 자격증을 취득한다.
20. 졸업생 전원 방송계 취업추천 및 사후관리의 혜택을 받게 된다.
청년실업은 비단 국내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문제이다.
대학의 간판을 따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자신의 꿈이 방송인이 되는 것에 목표가 있다면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이하 한예진)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수도권 대학 평균 등록금이 700만원 선인 것을 감안하면 한예진의 등록금은 비교적 싼 편이고, 취업도 보장되니 현재와 같이 청년실업율이 높은 시대에는 어떤 면에서는 명문대 부럽지 않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의 꿈을 이루면서 산다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하다 생각된다.
특히 '30초의 예술'이라는 광고인이 되고자 한다면 한예진 광고창작과, 광고제작연출과에 대해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왜냐하면 한예진 광고창작과 출신의 재학생, 졸업생들이 광고공모전에서 많은 입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수상경력이 동종업계의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임은 틀림이 없을 것이다.
제4회 한국전력공사 대학생공모전 수상작/2010 서울 메트로 공모전 우수상/2010 칸 광고제 프로모션 부분 실버.브론즈상작
그리고, 광고기초이론의 습득에서부터 크리에이티브 광고의 제작 및 프로모션 연출까지 다양한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한 광고제작연출과의 취업 및 진출분야는 다음과 같다.
취업 및 진출분야
· 기업체 홍보실
· 광고기획사 : AE(기획 및 영업), 마케터, 카피라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온오프라인 매체담당 등
· 프로덕션 : PD(AD), 감독(조감독) 등
· 언론사 : 광고기획 및 영업파트
· 정치광고, 영화광고, 옥외광고 업체, 창업센터 운영 등
전공별 소개
광고창작 광고기획의 핵심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최적화이며 제품의 시장지배력을 강화시키는 광고를 만들게 하는 데 있다.
따라서 다양한 사례중심의 마케팅 교육과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기획서 작성 등을 위한 실무교육은 광고기획 과정의 필수이며 단계별로 실시되고 있다.
마케팅프로모션 광고는 이제 불특정 다수를 목표로 한 대중광고 위주의 전략에서 벗어나 소비자와의 페이스투페이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친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지 않으면 안된다.
따라서 대중매체 이외의 다양한 매체전략과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의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프로모션 전략을 수행하여 기업과 브랜드의 실질적 가치를 높여야 할 것이다.
광고디자인 디자인이 경쟁력인 현대사회에서 광고홍보 분야 또한 디자인의 중요성을 빼놓을 수 없다.
광고디자인 교육은 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편집 및 멀티미디어디자인 등 방송영상관련 다른 전공분야와 연계 교육을 통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이론과 실습을 통한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전문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예진 캠퍼스 위치
방송 관련 분야는 앞으로 엄청난 발전을 할 것이 틀림 없다.
현재 HD TV의 발전과 함께 디지털 방송이 대중화 되고, 이것이 스마트 기술과 연결되게 되면 지금보다 더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이룰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바이리뷰 기자단 가입하고 블로그수익 내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또 뵙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