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티볼리 비키니 공약이 광고출연으로 이어지게 될 때의 의미
핑클의 이효리, 텐미닛의 이효리, 블로거 소길댁, 소셜테이너 이효리 등 이효리의 모습은 참 다양한 듯 합니다.
엔터테이너로써의 이효리의 모습에는 꽤나 주목을 해왔었고, 블로거 이효리도 가끔씩 접했지만 소설테이너 이효리로써는 포스팅을 해보는 것이 처음인 듯 합니다.
사진출처: 쌍용자동차
이효리: "쌍용에서 내년에 출시되는 신차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함께 일하던 직원들을 해고할 수밖에 없었던 회사가 안정되고, 해고되었던 분들도 다시 복직되면 정말 좋겠다. 그렇게만 된다면 티볼리 앞에서 비키니 입고 춤이라도 추고 싶다"
이 글에 한 트위터리안이 "소녀시대랑 걸스데이도 동참하면 좋겠네요"라고 트윗하자, "효과는 그게 더 좋겠네요~^^"라면서 답을 하였고,
"걍 쓰시는 김에 티볼리 광고 출연 어떠신지요?"라고 묻자, "써주기만 한다면 무료로라도 좋지요~^^"라고 답글을 썼습니다.
비키니 공약이 티볼리 무료광고 출연으로까지 이어지게 될는지 이건 정말 초미의 관심사가 될 수도 있다 보여집니다.
이효리의 광고료 몸값을 생각하면 이는 대단한 일이죠.
사실 이효리가 소셜테이너로 발언을 하게 되고, 채식주의를 실행하면서 이전의 이효리였다면 했었을 수도 있는 수많은 광고들에 대한 러브콜이 많이 없어졌다고 밝힌 바 있는데, 그래도 아직까지 이효리의 이름은 유효합니다.
쌍용차 해고노동자인 금속노조 쌍용차지부 정책기획실장도 이효리의 트위터글을 보고 "밥을 먹고 하늘을 보고 SNS를 봤다. 눈을 의심했다. 이효리 씨였다"라고 깜짝 놀란 반응을 보였다고 하는데, 정말 놀랄만한 일이라 보여집니다.
[이효리 소설테이너 발언 모음]
이효리가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는 발언들과는 달리 소셜테이너로써 하는 발언들은 이해관계가 상충되고, 논란의 소지가 있는 편이어서 좀 민감한 발언들을 옮겨오지는 않았습니다.
이효리는 소셜테이너로써의 식견을 넓히기 위해서 지금도 계속 발전,성장해 나가고 있다 보여집니다.
어떻게 보면 엔터테인먼트가 대중의 사랑을 받고, 그로 인해서 부와 명예를 거머쥐게 된 것에 비해서 반드시 그에 뒤따르는 사회적 책임이나 의무는 없다 할테지만, 긍정적인 면으로 이효리의 변화를 생각한다면 자신의 영향력을 통해서 사회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를 시킨다는 것은 굉장히 좋은 취지의 의미를 지닌다 할 수 있겠죠.
이효리의 지난 발언들을 살펴보면 실수나 대중의 비판을 받을 때도 있지만 긍정적인 방향으로의 일관된 태도 변화는 변함 없는 것 같습니다.
"방송, 신문, 인터넷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뉴스를 보고 있다. 개인적인 뉴스 소비 방식은 내 상황과 대비해서 판단한다거나, 나에게 일어날 일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가지며 감성적으로 바라보는 편이다"
"말 한 마디를 할 때에도 최대한 조심은 하겠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발언에 대한) 논란이 생길 것도 같다. 하지만 그것 역히 나의 시각이고, 그런 논란이 따라오는 것이 프로그램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런 시각, 저런 시각이 비쳐지며 건강한 논란이 생기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다"
-'매직아이' 중 일부 발췌
"SNS가 생기면서 내 의견을 얘기하다 보니까 그렇게 비춰진 것 같다"
"어느 정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어느 정도 사회적 책임을 가져야 하지 않나 생각한다"
"어느정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하고 싶다"
"가사나 평소 행동을 통해 좋은 영향을 미치고 싶다는 생각으로 하나를 올릴 때도 한번 더 생각하고 조심하는 것은 있다"
-'땡큐' 중 일부 발췌
구하라: '언니는 갑 중의 갑이에요.'
이효리: '어딘가에 계약이 묶여있는 이상 우린 다 갑이 아니라 을일 수밖에 없단다.'
-모회사 소주광고 후임이 된 카라 구하라와의 SNS글 중
[이효리 블로그: 소길댁]
방문자 1800만명 돌파(2014년 5월 27일 개설)
화제가 되었던 검색어 : 이효리 렌틸콩 / 이효리 블로그 / 유기농 콩 사건 등등
사실 블로그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이효리 블로그의 폭발력은 정말 부러운 일 중의 하나입니다.
대단하다고 밖에는 표현 못하겠네요.
개설한지 반년이 조금 넘었는데, 벌써 1800만명이 다녀갔군요.
그럼 이효리의 티볼리 비키니 공약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티볼리에 대해서 조금 알아 보면서 글을 마칠까 합니다.
이효리의 티볼리 비키니 공약이 광고출연으로 이어지게 된다면 일종의 재능기부일 수도 있고, 소셜테이너로써의 이미지도 좀 더 강화되는 측면도 있겠죠.
잘못할 때 비난을 받기도 하는 이효리지만 잘하는 건 칭찬 받아 마땅하죠.
티볼리(Tivoli) 뜻: 이태리 로마 근교 도시에서 이름을 따왔고, 즐겁고 행복한 공간 속에서 자유로움을 영위하라는 의미.
내년 1월 13일 공식 출시
티볼리 제원 및 가격
동급 최대 전폭(1795mm)
동급 최대 적재공간(423ℓ)
쌍용차 최초의 1.6 가솔린 엔진
아이신(Aisin)사의 6단 자동변속기
티볼리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X(M/T) 1630~1660만원
▲TX(A/T)1790~1820만원
▲VX 1990~2020만원
▲LX 2220~2370만원 수준에서 결정될 예정
"티볼리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동급 최초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으며, 트렌드와 실용성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젊은 층 소비자들에게 '내 생애 첫 SUV(My 1st SUV)'로서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할 것"
잘 읽었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