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列傳/ㅂ

비 나이 1일 1깡 뜻

by 사용자 ILoveCinemusic 2020. 5. 24.

비 나이 1일 1깡 뜻

 

 

비의 흑역사 중의 하나인 '깡'이란 노래는 한번 보면 은근히 중독성이 느껴져서 한번 보면 '1일 1깡', 3번 보면 '1일 3깡'이라 표현된다.

즉, 1일 1깡의 뜻은 '깡' 뮤비를 하루에 한 번 본다는 뜻이다.

 

'깡'은 2017년 발표된 곡으로 최근 가수 비가 활동이 드문 탓에 인터넷상에서 재미난 말을 적어 넣어서 다시 포스팅 한 그림이나 사진을 뜻하는 밈(meme)으로 인해서 역주행하고 있다.

밈은 영어 표현이고, 우리나라 말로는 짤방, 움짤 같은 정도의 것이 이에 해당된다.

 

 

 

 

'깡'이란 곡은 컨테이너 박스에서 시작하여 일리네어 레코즈의 CEO가 된 도끼(Dok2)와 같이 성공을 과시하는 곡이다.

비도 굉장히 가난한 시절을 겪었고, 성공을 이룬 사람으로 비의 팬들에게는 이러한 사실이 알려져 있다.

 

 

비의 '1일 1깡 체크리스트'와 더불어 '비 시무 20'조라는 것이 있다.

 

 

비 시무 20조(10년차 진성 팬의 '시무 20조' 비 형을 위한 20가지 직언)

 

1. 재간둥이(꾸러기) 표정 금지

2. 입술 깨물기 금지

3. 윙크 금지

4. 중간에 박수치면서 리듬 타기 금지

5. 브뤳키다운 관객 호응 유도 금지

6. 소리질러 금지, 뭭썸노이즈 금지

7. 차에 그만 타기

8. 차에서 내리지 않기

9. 화려한 조명 그만

10. 레이번 썬글라스 금지

11. 꼬만춤 금지

12. 글씨 새겨진 모자 금지

13. 사회생활 잘하는 작곡가 멀리하기

14. 현재 2020년 현실을 직시하기

15. 과거에 머무르지 않기 자아도취 금지

16. 프로듀서에 손 떼기

17. 센스 있고 영감 있는 프로듀서 새로 구하기

18. 가사에도 손 안대기

19. 인스타 아이디 rain_oppa 변경 추진(rain_appa 레인아빠 추천)

20. 직언을 해줄 수 있는 지인들 옆에 두기

 

 

비는 '놀면 뭐하니'에서 '깡'이 밈이 됐다면서 직접적으로 언급했다.

이는 비도 '깡' 밈을 안다는 뜻이다.

 

솔직히 비에게는 약간 부정적인 것들이라 할 수 있는데, 이를 언급하면서 다시 한번 '깡'이 주목을 받았다.

자신도 '1일 3깡'을 하고 있으며, 아내 김태희도 '깡' 밈을 좋아한다고 '놀면 뭐하니'에서 언급하였던 것이다.

이로 인해, 인터넷 상에서 놀이처럼 '1일 1깡'이 주목받고 있다.

 

 

비와 관련된 밈은 '1일 1깡', '비 시무 20조' 뿐만 아니라 'UBD'도 있다.

'UBD'는 비가 주연을 한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2018)의 밈이다.

UBD의 뜻은 'the Unit of Boxoffice Dealings'(흥행의 단위)로 1UBD는 170000이라는 의미이다.

 

흥행의 단위, 1UBD=170000이라는 뜻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가 영화 제작에 참여한 이 작품은 제작비 150억 원을 들였으나 관객수 17만 명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실패했다.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가 관여한 작품에는 '천명: 조선판 도망자 이야기', '왕가네 식구들', '태양은 가득히', '내 생에 봄날', '마스터-국수의 신', '당신은 선물', '청춘시대', '행복을 주는 사람', '식샤를 합시다 3: 비긴즈', '배가본드', '맛 좀 보실래요' 등의 작품이 있다.

 

 

현재 비의 '깡' 뮤비는 1천만 뷰를 넘겼다.

통계청에서는 658만 9592회를 넘겼을 때, 3만 9831 UBD라며 댓글을 적었고, 이를 사과하는 해프닝까지 펼쳐졌다.

 

 

비의 '깡' 노래는 비의 퍼포먼스가 뛰어난 곡이다.

'깡'은 2017년 곡으로 12월에 발표하였는데, 2017년은 비와 김태희가 결혼을 한 해이기도 하다.

 

 

비는 1982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이다.

1980년생인 김태희와는 두 살 차이로 연상연하 커플이다.

 

비와 김태희 슬하에는 딸이 두 명이 있다.

비 김태희의 장녀는 2017년 10월생이고, 차녀는 2019년 9월생이다.

 

 

종교가 없었던 비는 김태희를 따라 천주교로 종교를 갖고, 결혼을 했다.

 

안양예고를 다녔고, 극심한 가난으로 병원비를 낼 돈이 없어 모친상을 당했고, 돈이 없어서 우유에 불린 라면으로 삼시 세 끼를 때웠으며, 옷 살 돈이 없어서 땀에 절은 트레이닝복을 한 달 내내 입고 다닌 일화가 있는 자수성가형 연예인이다.

 

비 김태희가 딸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두 딸의 프라이버시와 앞날을 위해서라 한다.

 

 

'깡' 평가와 비에 대한 반응

프로듀싱 팀 매직맨션과 작업한 일렉트로닉 트랩 비트의 곡.

프로듀싱 팀에 가수 길이 포함되어 있어 길이 만든 곡으로도 알려져 있다.

 

'깡'의 가사 중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네', '왕의 귀환 후배들 바빠지는 중' 같은 가사가 밈의 대상이 된다.

'깡'은 비가 기존의 이미지와는 전혀 다른 곡을 시도하려고 한 곡이지만 이러한 의도와는 다른 결과가 나왔다.

 

'깡'을 보면 알겠지만 잘못된 프로듀싱으로 '깡' 밈화가 되었으나, 비의 피지컬과 댄스 실력은 아직도 발군의 실력이다.

'비 시무 20조'의 몹쓸 버릇을 고치고, 다시 한번 재기에 성공했으면 좋겠다는 평가가 주류를 이룬다.

여기에 더해 가수 비의 히트곡인 '나쁜 남자', '태양을 피하는 방법', '레이니즘' 같은 곡도 재조명을 받고 있다.

 

p.s. 포스팅 쓰는 동안 '1일 3깡' 넘게 해 버림 ㅡㅡ;

중독성 쩌내 ㅋㅋ

 

 

김호중, 허허벌판에서 “외로워도 슬퍼도 나는 안 울어”

트로트가수 김호중이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지난 23일 김호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dailyfeed.kr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 없이 클릭 가능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