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전면
세이렌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조녀(鳥女), 즉 사람의 얼굴을 하고 새의 몸을 지닌 여인들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영어식 표기로는 Siren입니다.
세이렌은 호메로스와 오르페우스 얘기에 등장하는데, 뱃사람들을 유혹하는 아름다운 목소리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앨범 후면: 윤지(좌), 김로정(중), 이현지(우)
앨범을 보면 멤버가 총 세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 가운데 멤버인 김로정이 빠져 있습니다.
아직 방송에서 데뷔를 못봤는데, 앨범을 내고 나서 변동이 생긴건지 어떠한 사정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렇게 되면 2인조로 데뷔할 가능성이 커보이네요.
수록곡
1. 가지마
2. Shopping
3. BABO
4. BABO(inst.)
싱글 앨범이라서 타이틀곡 <가지마>외에 <Shopping>,<BABO> 등 총 3곡으로 간소하게 구성 되어 있네요.
3분 내외의 곡들이라 다 듣는데 채 15분도 걸리지 않아서, 다시 듣고 다시 들었어요.
<가지마>는 단순한 비트에 가사도 반복적인 댄스곡 특유의 빠른 전개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약간 잡아 끄는 듯한 보컬 기법이 이별의 아쉬움을 놓치기 싫어하는 여성의 심리를 표현한 곡이네요.
<Shopping>이라는 곡은 도입부가 현아의 <체인지>와 비슷한 느낌이 나는데, 이 앨범 중에서 제일 맘에 드는 곡입니다.
이런 느낌의 곡이 좋더라구요. 약간 몽환적이면서도 전자음들로 느낌을 세련되게 꾸민 곡입니다.
레뷰에서 프론티어로 당첨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이렇게 기회가 생겨서 리뷰를 남길 수 있는 행운을 가지게 되어서 기분 좋으네요.
'세이렌'의 음악을 방송에서 접하게 된다면 반가울 것 같아요.
당첨이벤트명: 레뷰 프론티어
당첨상품: Seiren- The First Single Albu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