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교통안전국 전기차 인증 소식과 그동안 전기차 테마주의 주가하락의 원인이 되었던 전기차 보조금 지원 소식에 급등하여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보유자들의 초미의 관심사는 추가상승의 여력일 것입니다.
일파, 이파 급등 후 빠졌다가 심리선을 무너뜨린 후 다시 초강세를 이루는 차트입니다.
삼파, 사파까지 갈까요?
제가 보는 견해는 추가상승이 가능하다입니다.
그러한 이유는 매물대와 거래량, 심리선을 보고 판단하였습니다.
물론 세력의 의도에 따라 급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주가의 예측보다는 대응에 달려 있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대아티아이 차트분석[일봉]
주식은 불확실성을 제일 싫어해요.
대아티아이는 재료인 브라질 고속철도 수주에 의해 기대감으로 많이 상승을 하였던 종목입니다.
하지만 수주가 불확실해지면서 주가도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표에서 EL은 매도를 나타내는 보조지표입니다.
박스권 매매는 아직 유효하다고 보여지지만 일봉 뿐 아니라 주봉과 월봉의 모습이 좋지 않아 불확실성이 제거되기 전까지는 추가 하락도 배제할 수가 없습니다.
하단의 꼬리가 계속 처지고 있어서 보유자들은 이미 매도시기를 한 템포 놓친 감이 있습니다.
장기보유를 하시는 분들이라도 불확실성이 제거된 이후에 다시 들어가는 것도 리스크를 줄이는 한 방법입니다.
매수대기자들은 관망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시다싶이 이 종목은 GTX 테마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불확실성을 가장 싫어하기 때문에 브라질 고속철 수주가 성공이든 실패든 빨리 가부가 결정이 되어야 본 궤도로 올라갈 듯 합니다.
미리넷 차트분석[일봉]
아주 어려운 종목같네요.
어려운 종목이라는 말은 개미들이 수익을 내기가 힘들다는 이야기입니다.
세력이 차트를 다 무너뜨려놓은 후 상한가 급등으로 바닥이라고 생각하고 들어간 개미들을 다시 음봉 출현과 EL로 심리선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다음 날도 아마 음봉이 출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태양광주는 아직 실적이 턴어라운드 하지 않았습니다.
그에 비해 투자자금은 어마어마하게 들어가는 편이죠.
세력의 의도는 개미들의 자금으로 투자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200일 이평선을 무너뜨리지 않는다면 200일 이평선에서 매수후 반등시 매도하는 매매기법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매수대기자들은 접근하지 않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뉴보텍 차트분석[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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