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찾기 쉬워진 링크 프라이스 어필리에이트 센터
CPA에 대해서 이해를 한다면, 링크 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인터리치와 같은 제휴마케팅을 통해서 블로그 수익을 창출해내는데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 블로그 방문자는 많은데 수익은 나지 않는다?
# 반대로 블로그 방문자는 적지만 수익은 남부럽지 않다?
이러한 고민은 얼마만큼 수익에 관심을 가지고 수익창출을 위해서 유효한 키워드를 잡는가에서 판가름이 날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CPC에 대한 광고도 클릭단가에 따라서 수익이 천차만별이듯이 말이죠.
블로그 초창기에는 과연 내 블로그가 한 달에 100달러를 넘길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도 많았지만 방문자수가 늘어나면서 이런 고민은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Stack of Money by 401K |
요즘은 방문자수는 배로 늘었는데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CPC 광고 수익은 크게 늘어나지 않는다는 것이 고민이라면 고민일 것입니다.
다음뷰 메인이나 네이버 오픈캐스트 메인 등 트래픽 폭탄을 맞는 경우는 예외로 하고 말이죠.
클릭수를 늘이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클릭단가를 높이는 것에 대한 연구...
더나아가 광고 클릭을 통해서 유료 회원가입이나 클릭을 통해서 판매가 이뤄지는 것에 대한 연구 등 비교적 클릭 단가가 높은 제휴 마케팅을 유치하도록 연구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러한 곳에 링크프라이스, 인터리치, 아이라이크클릭과 같은 3대 메이저 제휴마케팅사가 있는 것이구요.
▲ 제휴마케팅 링크프라이스 회원가입 바로가기
링크 프라이스는 이용을 한지 꽤 오래되었지만 출금신청을 한 적은 두어번 정도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CPA 광고나 배너달기 이벤트 등을 이용한 것이 고작이죠.
수익에 관심이 있다고도 수익에 관심이 없다고도 할 수 없이 그냥 간단하고 편한 정도의 수익추구였으니 수익도 그 정도에 머물러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러한 원인이 수익창출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는 점도 있었지만 또 한 편으로는 링크 프라이스의 복잡한 사이트 구조도 하나의 원인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의 세계에 처음 뛰어 들었을 때 방대하고 깊이 있는 광고 유치에 대한 이해부족이 수익창출을 등한시하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했죠. 그래서 에이 간단하게 배너나 달아보자....하는 정도에 그친 것이죠.
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이 이에 대해 연구를 하고 또 링크 프라이스 사이트 자체도 좀 더 이해도를 높이고 심플해져서 제가 블로그를 시작할 때보다는 접근성이 많이 용이해진 듯 합니다.
또한, 포스팅 이벤트를 통해서 블로거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니 수익에 대해서 꾸준히 관심만 가진다면 CPA 광고나 배너 이벤트 이외에 또 다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는 것일 것입니다.
프로블로거들의 수익 분석
링크 프라이스 어필리에이션 센터는 복잡다단하던 기존의 사이트 구성을 어필리에이터에게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성이 되었습니다.
링크 프라이스의 광고는 크게 상품판매, 회원가입, CPC 광고로 나뉘어집니다.
제 블로그에도 링크 프라이스의 CPC 광고와 배너 이벤트를 통한 CPA 광고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 링크프라이스 프로모션 이벤트의 종류
▲ 링크프라이스 CPA 광고의 종류
▲ 링크프라이스 회원가입 광고의 종류
프로블로거과 제 블로그가 다른 점은 아마도 CPA를 통한 상품판매와 회원가입의 유무일 것입니다.
방문자수가 많은 것은 CPC에 영향을 주긴 하지만 절대적이지는 않고, 방문자수가 적더라도 CPA를 통한 판매수익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왜일까요?
이미 수익을 다루는 프로블로거들은 많이 있습니다.
레드오션이라 할 수 있죠.
요는 링크 프라이스란 검색어로 검색 최상단에 위치시킬 수 있는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와 회원가입, CPA를 통한 판매수익이 생길 수 있도록 양질의 포스팅이 유효하다 할 것입니다.
흔히, 블로그 포스팅에 대한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분석하는 것을 지적하는 경우가 많은데 블로그 내에 방문자가 읽을거리가 많고 체류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이것이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듯 하다고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