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로슈머에서 진행된 'GSSHOP 로봇청소기 클링클링' 체험리뷰어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마미로봇 K7'으로 로봇청소기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그 때는 리뷰 후에 제품을 반환하는 캠페인이었지만 이번에는 반환할 필요가 없다는거~^^
아무래도 제품을 꼼꼼하게 살펴보기 위해서는 개봉기와 제품 특장점을 살펴보는 포스팅과 실제 청소하는 모습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살펴보는 포스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제품 개봉기에 속하는 첫번째 포스팅이 될 것 같아요.
로봇청소기 클링클링의 정확한 브랜드명은 '라이다스 로봇청소기 클링클링'입니다.
간단한 특장점은 제품 포장 박스에 잘 나와 있으니 간략히 짚고 넘어 가는 정도로 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실제 사용을 하면서 이러한 장점들이 잘 들어 맞는지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 박스에 나와 있는 제품의 특장점은 총 9가지네요.
1. 82mm 슬림 디자인/2.스마트 센서 시스템/3.쉐도우 액티브...
4.BLDC 모터/5.리튬인산철 배터리/6.기본에 충실한 청소 기능...
개인적으로 로봇청소기의 모터와 배터리는 핵심 부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모터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흡입력이 떨어지게 되고, 배터리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로봇청소기의 제 기능을 발휘할 수가 없죠.
BLDC모터는 일반 DC모터보다 수명이 1000배나 길다 하니 하루에 한시간씩 로봇청소기로 청소를 한다고 단순 가정할 때 10년 넘게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의 모터라 여겨집니다.
7.사이드 브러시/8.착탈식 초극세사 걸레 청소/9.롤 인디케이터 시스템
착탈식 초극세사 걸레 청소 기능이 있으니 일반적인 청소 기능 뿐만 아니라 물걸레청소도 가능한 로봇청소기네요.
제품은 이렇게 잘 정돈이 되어 있네요.
마미로봇 K7 리뷰를 할 때는 다시 반환할 것을 생각해서 포장박스와 포장지를 하나도 버리지 않고, 은근 신경 쓰이고 귀찮았는데 이번 'GSSHOP 로봇청소기 클링클링'은 그럴 필요가 없으니 후딱 개봉하였습니다.
사용자 설명서와 퀵 가이드에 조립 방법 및 사용법, 기본 구성품이 상세하게 나와 있네요.
혹시라도 기본 구성품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으면 않되니 퀵 가이드를 보면서 하나하나 개봉하며 비교해봤습니다.
다행히 모든 기본 구성품이 제대로 잘 들어가 있네요.
우선 퀵가이드에 따라 충전기와 충전기 어댑터를 연결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기 뒷면의 모습입니다.
이 부분에 충전기 어댑터 잭을 연결 시켜줍니다.
충전기 어댑터의 잭도 연결 시켜주시구요.
충전기의 좌우, 전방에 1m 정도 여유가 있는 공간에 위치시키고 아무것도 없이 해두어야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마친 후 잘 찾아갈 것입니다.
다음은 로봇청소기에 사이드 브러시를 조립해주는 방법입니다.
로봇청소기를 들어 후면를 보게 되면 바퀴 상단부에 사이드 브러시를 조립하는 홈이 있는데 사이드브러시의 오른쪽(R)과 왼쪽(L)을 구분하여 홈에 맞춰서 조립하여 주면 됩니다.
나사를 조여주면 사이드 브러시의 조립이 완료가 되죠.
너무 무리하게 꽉 조여줄 필요는 없고, 나사가 더이상 돌아가지 않을 정도로만 힘을 가해주면 될 것입니다.
전원부가 이 부분에 있네요.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부를 OFF시키는 것이 배터리나 제품 수명을 위해서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