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떡볶이 맛집] 한정판 즉석 리미티드 떡볶이 리떡

우리에게는 이제 흔하디 흔한 분식점 음식이 된 떡볶이의 유래를 찾아보면 본래 궁중음식이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합니다.

간자에 채소와 떡을 버무린 간장 떡볶이가 떡볶이의 원조이고, 현재처럼 고추장 떡볶이는 1953년도에 마복림 할머니가 중국음식점 개업에 참석했다가 실수로 가래떡을 춘장에 떨어뜨렸는데, 의외로 맛이 좋아서 고추장 떡볶이를 생각하게 되었고, 처음엔 연탄불에 떡, 야채, 고추장, 춘장을 머무려 팔다가 현재의 신당동 떡볶이 형태로 변형되었다고 합니다.

떡볶이의 유래도 자장면의 유래만큼이나 재미가 있네요.

 

 

현재 떡볶이 업계는 신당동 떡볶이와 같은 즉석떡볶이의 형태보다는 프렌차이즈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 편인데, 프렌차이즈와 즉석떡볶이의 가장 큰 차이점을 언급하자면 프렌차이즈 떡볶이는 전국 어디에서나 업계 평균의 맛이 난다는 점일 것입니다.

반면에 즉석떡볶이는 신당동 떡볶이처럼 본인들만의 레시피가 있다는 점이죠.

즉석떡볶이는 이를테면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나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리미티드 떡볶이 리떡의 레드 떡볶이(고추장 떡볶이)

 

신당동 떡볶이의 원조라 할 수 있는 마복림 할머니의 떡볶이는 즉석떡볶이라 할 수 있는데, 떡, 어묵 외에 당면, 쫄면, 야채(깻잎, 양배추, 양파, 파), 계란, 야끼만두 등의 재료가 쓰이게 되죠.

 

리미티드 떡볶이 리떡의 블랙 떡볶이(간장 떡볶이)

 

즉석떡볶이이자 한정판 떡볶이인 리미티드 떡볶이 리떡은 즉석떡볶이의 가장 큰 단점이라 할 수 있는 문제를 '한정판'이라는 점으로 해결을 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매일 200개 한정만 판다 그래서 리떡~

 

물건도 리미티드 에디션이 보통의 것보다 더 값어치가 있는 것과 같이 리떡의 선착순 한정판 판매는 타 즉석떡볶이나 프렌차이즈 떡볶이와 차별화되는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겠죠.

 

 

즉석떡볶이의 장점인 테이크아웃도 되고, 깔끔한 분위기의 가게 내에서 한정판 떡볶이의 맛을 경험하실 수도 있습니다.

홍대 근처라서 그런지 분위기도 카페처럼 인테리어를 하여 놓았네요.

 

 

홍대맛집은 워낙 많아서 테이스티로드를 따로 작성해도 될만 하죠.

그만큼 유동인구도 많고,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이기 때문일텐데.

 

[포스팅에 참고한 사이트]

-리떡 페이스북 이벤트: https://www.facebook.com/limitedtoppokki

 

 

그 많고 많은 홍대 떡볶이 맛집에 리미티드 떡볶이 리떡을 추가해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최근에는 페이스북 홍대 맛집 코너에 리떡이 소개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홍대에서 떡볶이집을 찾는 분들은 한정판 즉석 리미티드 떡볶이 리떡을 한번 찾아보세요.^^



 

잘 읽었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리미티드 떡볶이 홍대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ILoveCine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