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포스팅하였던 제가 생각하는 블로거의 분류[우수블로거, 파워블로거, 인기블로거, 그리고 프로블로거]에 이어 이번 기회에 리뷰어의 분류도 함 해볼까 해요.
블로거에 리뷰어가 속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리뷰어를 세분하면 얼리어답터(IT분야) 등 전문 리뷰어, 파워 리뷰어, 일반 리뷰어 등으로 나뉘어질 것 같습니다.
추측컨데 특히 IT분야의 전문 리뷰어는 방문자수도 많을 뿐 아니라 많은 기업들로부터 서포터즈 활동으로 혜택을 많이 받는 듯 합니다.
저도 레뷰나 프레스블로그 등 몇몇 리뷰사이트, 메타블로그에서 '파워'자를 달긴 했지만 수익은 그다지 신통찮은 편입니다.
만약 리뷰어로 나가고 싶다면 전문 리뷰어가 아무래도 수익적인 면에서나 방문자 면에서나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담뱃값 정도 벌고 싶다.' 혹은 '블로깅을 하는데 돈도 벌면 더 좋지 않느냐."
하시면 각종 리뷰 사이트와 메타블로그들 다양하게 이용하길 권합니다.
'더 리뷰'도 바로 그런 목적에 맞는 리뷰사이트입니다.
리뷰는 자신이 직접 체험해서 경험을 기록하는 리뷰와 가상 체험·간접 경험에 의해 가상포스팅(VP)을 하는 리뷰로 나뉘어질 것입니다.
요즘은 블로거들에게 체험 후 포스팅을 권장하는 리뷰 사이트가 많은데 '더 리뷰'는 가상포스팅을 하는 리뷰사이트로 보여집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 위와 같구요.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가입(http://www.thereview.or.kr/)후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 참여하기를 클릭하시면 해당 캠페인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일 방문자수 200명 이상만 참여가능)
진행 중인 캠페인의 모집인원이 충원 되어 있지 않으면 캠페인 참여하기를 클릭합니다.
결제 시스템과 비슷한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실제로 결제가 되지 않으며 0원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캠페인의 리뷰 가이드와 리뷰 진행시 필요한 정보는 웹하드(http://www.webhard.co.kr/)에 저장되어 있으며 회원가입은 필요 없고 아래 웹하드 접속방법에 따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 하시면 캠페인 진행 정보가 들어 있는 폴더를 다운로드 받아서 포스팅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포스팅을 작성하신 후 포스팅을 해당 캠페인에 등록을 하시면 검수 결과에 따라 포스팅 비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성의 없는 포스팅 혹은 포스팅가이드에 어긋나는 포스팅은 승인거절 될 수 있으니 정성껏 포스팅하셔야 합니다. ㅎㅎ~
-더 리뷰 캠페인 수익 구조-
'더 리뷰'의 체험단은 해당 캠페인 진행 결과에 따라 위와 같이 차별화 된 수익금 지불을 하는데, 포스팅 상위 노출이 가능한 파워블로거가 우대를 받을지도 모르지만 꼭 그렇지 만은 않은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즉 일반 블로거라 하더라도 빠르게 포스팅하고 질적인 측면에서 우수하다면 내부 선정 기준(광고주)에 의해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구조죠.
5천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만 포인트(1포인트=1원) 이상이 되면 출금신청이 가능합니다.
'더 리뷰'는 송금 수수료가 없다는 점도 아주 좋은 점 같아요.
사족: 현재 바이리뷰와 같이 사전공지도 없이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리뷰사이트가 생기고, 올블로그도 위드블로그에 통합이 되는 등 리뷰사이트 업계에 지각 변동이 생기고 있는 듯 합니다.
반면에 '더 리뷰'와 같은 신생 리뷰사이트가 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블로그 처음 시작했을 때보다 리뷰사이트가 많이 생겨난 듯 합니다.
그만큼 블로거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는 아직까지 유효한 듯 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의 파급효과를 블로그가 따라 갈수는 없겠지만, 블로그는 블로그만의 장점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여 블로그가 활성화 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지만 몇 개월 정도 꾸준하게 포스팅하여 1천명선 까지만 방문자수를 끌어올릴 수 있다면 리뷰어로 활동하는데는 크게 지장이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리뷰어와 수익형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블로그로 돈벌기에 어느 정도 노하우가 생길 듯 합니다.
방문자수가 저보다 적더라도 수익은 더 나을 수가 있다고 생각해요.
10-ounce-Gold-Bar by digitalmoneyworld
저는 특히 대학생들에게 블로그를 운영하기를 적극 권장해 드리고 싶습니다.
대학생알바든 취미 생활로 접근하든 말이죠.
왜냐하면, 최근에는 기업들도 SNS마케팅에 주목하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와 같은 SNS를 통해서 운영 노하우를 가진 이는 취업에도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실제로 이웃블로거들 중에서는 블로그 운영으로 취업에 성공을 한다던가 인터넷 관련 기업을 창업하는데 성공하는 케이스도 있더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은 양식에 맞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