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움성균관뷔페,오감만족 100여가지 최고급 음식들

종로웨딩홀의 하나인 파티움성균관웨딩홀,성균관 파티움은 '웨딩은 파티다'라는 컨셉으로 결혼 예식을 진행하고 있다.

보수적이고 형식적인 웨딩문화를 탈피하여 파티와 같은 웨딩을 하자는 제안을 파티움성균관웨딩홀이 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컨셉에 맞게 파티움성균관웨딩홀에 들어서면 이와 같은 문구를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신랑,신부에게는 결혼예식 자체가 하나의 파티일 수 있겠다.

마찬가지로 하객에게는 맛있는 음식 나눠 먹으면서 함께 축하해주는 것이 결혼식이라는 파티의 하이라이트가 아닐까 싶다.

 

 

파티움성균관웨딩홀은 1층은 예약실과 접수대가 있고, 2층은 폐백실, 3층은 웨딩홀과 신부대기실이 있다.

파티움성균관뷔페는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 지나치듯이 요즘 맛집에 취미가 붙어선지 뷔페를 보자 눈이 휘둥그레진다.

 

 

파티움성균관뷔페는 규모부터가 압도적!

정확히 세어보기가 힘들만큼 대규모의 좌석이었다.

 

 

대충 셈을 해봤는데, 800석 이상의 규모가 아닐까 싶다.

결혼식이 한창 진행되고 있을 때라 테이블은 세팅이 다 끝나 있었다.

 

 

파티움성균관뷔페는 총 100여가지의 음식들이 결혼식 하객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었다.

 

일식코너

 

한식코너, 일식코너, 중식코너, 샐러드코너, 디저트코너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 눈과 입이 즐거운 오감만족 음식들의 향연이었다.

일식은 각종 초밥과 롤 음식들 그리고, 참치회,연어회가 구비되어 있었다.

 

한식코너의 다양한 음식들

 

한식은 비빔밥과 육회, 그날그날 만들어내는 간장게장 등의 인기 메뉴들이 준비가 되어 있었다.

 

간장게장

 

준비된 음식들이 너무 많아서 지면관계상 다 소개는 해드리지 못할 듯 하다.

 

 

 

느타리버섯/해초묵/호박죽/통도라지

 

호텔 결혼식장에서 근무했던 경험도 있고, 뷔페 음식을 결혼식장 쫓아다니면서 좀 맛보긴 했지만 뷔페하면 그냥 다양한 음식들만 있지 특별히 맛있는 음식은 없다는 것이 경험상 입력된 생각이라 할 수 있을 듯 하다.

 

그렇지만 파티움성균관뷔페를 경험하고 나서는 결혼식 뷔페 맛있는 곳으로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생각이 바뀌었다.

 

비빔밥

 

그리고, 예전 뷔페는 음식을 미리 준비해서 진열해놓는 방식이었다면 요즘 뷔페는 개방형 주방에서 요리사들이 음식이 부족할 때마다 바로바로 만들어낸다는 점이 달라진 점이랄까.

 

한식코너

 

파티움성균관뷔페에서도 이처럼 개방형주방에서 진열된 음식 뒤에 요리사들이 준비한 음식이 떨어지면 바로바로 조리를 해서 음식을 채운다.

특히 한식코너의 간장게장이나 파전, 튀김 같은 음식들은 결혼식 하객 중 어르신들의 인기 코너였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파전

 

김이 모락모락 났던 파전에 시원한 막걸리 한잔 하는 것도 별미!

 

깐풍기

 

음식이 100여 가지나 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자 한다면 조금씩 여러번 먹을 만큼만 가져와서 먹고 음식 남기지 않는 것이 뷔페를 즐기는 하나의 노하우라면 노하우랄까!

 

파닭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한식,중식,일식,샐러드,디저트 등 좋아하는 취향에 따라 집중공략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양장피와 닭꼬치

 

좋아하는 양장피와 삿포로 야끼 우동,닭꼬치를 조금 먹고, 다양한 음식을 경험해보았다.

 

삿포로 야끼 우동

 

담양 대나무 잎밥 등 경험해보지 못한 음식들을 빼놓지 않고 시식해봤다.

 

담양 대나무 잎밥

 

배가 어느 정도 차면 샐러드 코너에서 좋아하는 과일과 쥬스와 함께 디저트 코너의 떡과 케익 등으로 마지막 입가심을 한다.

 

 

빨갛고, 노랗고, 파란 샐러드 코너가 확실히 사진 색감이 좋다.

 

 

이것은 람부탄이라 한다.

전에 한번 먹어봤는데, 음식 옆에 음식명이 잘 표시되어 있는 점도 맘에 들었다.

 

샐러드코너의 다양한 음식들

 

디저트 코너는 아이들에게도 인기이다.

아이들이 식사대신 디저트 코너부터 달려든다. ㅋㅋ~

 

 

그도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너무 예쁘고, 달달한 맛을 지닌 디저트들이다.

 

 

케잌류와 떡 종류, 그리고 쿠키류가 구비되어 있었다.

 

 

최상급 식재료들로 정성껏 요리한 뷔페 음식으로 대접을 하는 것은 신랑,신부의 결혼식을 축하해주러 온 결혼식 하객들에게 해줄 수 있는 최상의 배려인 듯 하다.

 

조금씩 맛만 보는 방식으로 다섯 접시째에서 배가 불러 더 이상 진행하는 것은 무리였다.

파티움성균관뷔페는 먹는 재미 보는 재미가 더해진 오감만족의 음식들이었다.

 

파티움성균관 가는길

서울 종로구 명륜3가 53번지

예약문의 02-744-0677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동 |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ILoveCine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