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그리 열아홉 MV 김구라 아들에서 내꺼하는 아이로
산이의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에서 선공개 곡 '모두가 내 발아래' 피처링에 참여하면서 래퍼로 첫 신고식을 치룬 mc그리가 첫 데뷔 싱글 [열아홉]을 들고 전격 데뷔하였습니다.
'열아홉'과 '777' 두 곡의 더블 싱글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작사,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였다.
-유튜브 '열아홉' MV 소개글 중
김구라의 아들에서 mc그리로의 첫 발걸음입니다.
'열아홉'은 mc그리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네요.
가사전달력이 좋고, 열아홉인 나이의 풋풋한 느낌과 성장하고 있는 mc그리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힙합 꿈나무라는 수식어가 딱인 듯...
김구라와 어머니의 이혼, 그리고 금수저 논란 등을 겪으면서 그러한 당시 심경도 가사 속에 녹아내었네요.
'난 아버지의 아들로 김구라 아들로'
'걱정은 마 난 보다시피 내꺼 하고 있어'
'이게 멋있는 걸 알고 있어'
'현관 문 앞은 기자가 차지했을 때 그때부터 인간은 잔인한 걸 알게 됐네'
-'열아홉' 가사 일부 발췌
mc그리는 김구라의 아들로 래퍼가 되기에 비교적 쉬운 길을 가게 되면서 금수저 논란이 일었고, 그 실력에 대해서 의구심을 품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김구라의 아들이 맞고 비교적 쉽게 데뷔했으니 힙합 금수저는 맞고 그걸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잘한다'는 네티즌 반응이 많은 듯 합니다.
김유정 인스타그램
동현오빠 1위
mc그리 열아홉 많이 들어주세요
가사에서 진심이 느껴집니당 정말 좋아요
mc그리는 '해피투게더'에 출연하여 김구라와 통화를 하면서 김유정,김새론,김소현 중에서 누구를 좋아하는가 묻는 질문에 아무도 안 좋아한다며 100일 된 여자친구가 있음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여자친구가 한 살 많다는데 꼬박꼬박 존댓말을 쓴다고...
mc그리는 김구라가 어릴 때 김동현의 얼굴이 '동그래서' mc그리가 되었습니다.
현진영 인스타그램
mc그리는 아무튼 주변 환경이 여러 가지 좋은 조건을 갖추었습니다.
자신을 둘러싼 힙합 금수저 논란은 실력으로 극복하는 수밖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내꺼'를 계속하기 위해서라도 말이죠.
mc그리 '열아홉' 네티즌 반응
-김구라 듣고 살짝 울었을 듯...
-최고에요 하던 꼬맹이가 열아홉 래퍼로...
-아빠 때문에 잘된 케이스가 아니라 김구라가 아들 덕에 잘된거임
mc그리 '열아홉'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