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둘레권역 남원여행의 메카
남원하면 뭐가 유명할까요?
남원 추어탕, 남원에서 유명한 빵집 명문제과, 춘향이의 고향......
이외에도 남원에서 유명한 것들이 많이 있겠지만, 최근에는 지리산 둘레길이 많이 떠오르지 않나 싶습니다.
제주도 둘레길이 유명해지면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각 지역은 둘레길을 많이 개발하고 있는데요.
지리산 둘레길은 북한산 둘레길 등과 함께 둘레길 하면 가장 많이 언급되는 top3 중의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리산둘레권역은 내용궁 마을,외용궁 마을,외평 마을,호경 마을 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지리산둘레길 1코스(주천-운봉)은 14.3km의 길이로 예상소요시간은 약 6시간이 걸리는 코스입니다.
지리산둘레권역의 시작점인 지리산둘레길은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울어져 있는 곳입니다.
사진으로도 느껴지시죠.
공기의 질부터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지리산둘레길 1코스와는 다른 구룡폭포 순환코스는 구룡계곡, 구룡폭포, 육모정, 지리산국립공원, 정령치 등이 자리해 있는데요.
총 13km 거리이고, 예상소요시간은 5시간이 걸립니다.
어느 코스를 택하든 자연과 벗하며 도심에서 찌든 스트레스를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3월경의 지리산둘레길은 산수유 축제가 벌어질 만큼 산수유와 유채꽃이 만발한 곳이 되겠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으니 지리산둘레길의 경관도 맛난 음식들 앞에선 다음 순위입니다.
남원여행......
전라도 하면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지요.
또한, 전통 떡 만들기 체험이나 허수아비체험, 생태체험,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이 되어 있으니 남원여행의 메카로 부상을 하게 될 지리산둘레길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