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창업 부동산 창업 연봉 1억원 도전하기
창업에 도전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직장인으로는 큰 돈을 만지기가 쉽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직장 생활을 하면 평생 직장 상사의 눈치나 보면서 살며, 갑으로 살기가 힘들다는 것이죠.
직장 생활의 장점은 정해진 날에 정해진 월급이 꼬박꼬박 들어온다는 것인데,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은 안정적이긴 합니다.
다만,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져서 그것이 문제이지만 말이죠.
요즘의 창업은 직장 생활의 마지막 종착역인 은퇴자들에게 새로운 인생2막의 시작점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창업 전선에 나갈 수는 없습니다.
큰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공인중개사의 경우는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도 해야겠지만 막상 따놓고 봐도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과정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창업 준비에는 어떤 것들이 필요하며, 창업을 한 이후에는 어떻게 꾸려나가야 하는 것인가와 같은 여러 가지 정보들이 필요하기 마련이죠.
부동산 창업 지원 및 실무교육을 통한 공인중개사 육성을 위한 창업설명회에 참여하여 이러한 정보를 득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요소인 듯 합니다.
공인중개사는 연봉 1억원 이상은 벌 수 있는 고소득 전문직이기도 합니다.
최근의 보도에 따르면 공인중개사의 연봉은 1억원 이상을 버는 고소득 공인중개사도 있는 반면, 2400~3600만원을 번다는 영세 공인중개사도 있었습니다.
다르게 표현하면 10명이 창업하여 7명은 폐업을 하는 경우도 있는 것이 공인중개사 시장입니다.
어떤 이에게는 누구나 바라는 1억원 이상의 연봉을 버는 고소득 전문직이기도 하지만, 어떤 이에게는 직장 생활을 하느니만 못한 영세업자가 될 수도 있는 경쟁이 심화하고 있는 레드오션이라는 말이죠.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춰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곳이라는 뜻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이후의 대비가 더욱 중요하다 할 수 있겠네요.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 남는 사람만이 연봉 1억원 이상의 고소득 전문직을 꿈꿀 수 있겠고, 또한 노후를 대비한 든든한 평생직장을 얻을 수도 있는 것 아닐까 싶네요.
성공을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12월 전국을 순회하며 부동산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참여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창업설명회 신청 및 문의 번호: 최명환 교수 010-3146-2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