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은 한강, 금강, 영산강, 낙동강입니다.
공모전 닉네임의 네이밍 대상은 한강8경, 영산8경, 금강8경, 낙동12경 등 36경의 경관에 대한 것입니다.
닉네임 응모요령은 아름다운 4대강 수변 36경의 지역별 특징을 반영하여, 누구나 친근하게, 부르기 쉬운 아이디어를 제안하시면 됩니다.
발행을 할 때 [36경 닉네임 공모]라고 제목에 적어주시고, 발행시에 view 이벤트 선택에서 4대강 36경 닉네임 공모전을 선택하여 10월 13일까지 제출하시면 참여가 되는 것이죠.
http://www.4rivers.go.kr/news/kor/member/nickname_main.jsp?dirA=m03&dirB=o03&dirC=p01
여러분의 생각이 4대강 경관의 닉네임이 됩니다.
4대강의 모든 것을 소개하면 좋겠으나, 그러면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요.
해서 저는 한강을 중심으로 소개하고 이벤트에도 참여하려고 합니다.
한강(漢江)
우리나라의 중부인 강원도ㆍ충청북도ㆍ경기도ㆍ서울특별시를 거쳐 황해로 흘러가는 강을 일컫는다.
한강은 본래 우리말 ‘한가람’에서 비롯된 말로 ‘한’은 ‘크다, 넓다, 길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강은 그 이름이 말하듯 공업용수, 농업용수뿐만 아니라 서울ㆍ춘천ㆍ원주ㆍ제천ㆍ충주 등 유역 도시의 상수도원으로 큰 구실을 하고 있다. 그리고 한강이 지나는 주변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즐길 거리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고 있다.
한강 8경 중 제2경 억새림
저는 2경 억새림의 닉네임에 참여해 볼까 합니다.
원래 공모전이라는 것이 이렇게 공개적으로 하는 것은 아닌데요.
그런 것으로 봐서는 추천이나 조회수 등도 고려 대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억새의 꽃말을 찾아보니 '친절, 세력, 활력' 등의 긍정적인 꽃말이 있네요.
그래서 닉네임을 '친절의 숲', 혹은 '활력의 숲'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
마침 억새림이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MT장소로도 좋으니까 의미와 부합하는 면이 있는 것 같아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