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프로슈머에서 진행중인 건강식품 마고마카에 당첨이 되었답니다.^^ 건강식품에 관심이 부쩍 늘어서요 ㅡ,ㅡ;; 운동을 해야하는데 말이죠.ㅋㅋ~ 2500원의 택배비를 지불하고 받았는데, 알고보니 이 제품이 10만원이나 되는 고가 건강식품이네요. 리뷰 가이드를 보다가 가격에 놀랐어요.
마카는 남미 페루의 안데스 산맥에서 자라는 식물이라고 하는데, 생김새가 꼭 무청이나 마늘을 합쳐 놓은 것 같습니다. 이 마카를 분말 형태로 아무런 첨가물 없이 천연원료 그대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스펙을 잠시 옮겨보면,
제품명: 마고 마카 파우다 제품유형: 분말차 원료 및 성분명: 마카 100% 원산지: 페루 음용 방법: 1일 3g을 물이나 음료와 함께 드십시요.(이하 생략)
마카는 의약품이 아니라 식품으로 분류되어야 할 듯 한데요. 이것을 100% 사용하여 분말 파우더 형태로 수입이 되기에 건강식품으로 분류가 된 듯 합니다. 의약품이 아니고, 첨가물이 없기 때문에 독성이나 약리학적인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부작용이 없다는 말이겠죠.
마고 마카는 천연식품이므로 의약품과는 달리 효과가 즉각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대신 3개월 이상 장복하게 되면, 스태미너 증가, 스트레스 감소, 호르몬과 내분비 시스템을 조절하는 효과, 남녀 성기능 향상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음용할 수 있는 제품인 셈인데요. 아이들의 경우 어른 섭취량의 절반 정도로 하면 된다고 하는군요.
자~ 그럼 시음을 하기 위해 개봉해 볼까요? 아이프로슈머는 당첨되면 이렇게 항상 안내문과 함께 보내주더라구요.
사진 빨리 찍고 빨리 마시고픈 맘에 사진이 좀 초점이 안맞네요. 양해해주세용~
파우더라고 하더니 역시나 고운 분말 입자 형태였습니다. 색깔은 옅은 황토색! 향이 좀 독특한데요. 코끝에 좀 톡 쏘는 느낌이 있고, 어떤 된장이나 청국장의 발효될 때의 옅은 냄새라고 해야할까...아무튼 참 독특한 냄새입니다. 생전 첨 느껴보는 이 향기... 그리좋은 냄새는 아니랍니다^^;;
마카는 NASA의 우주인 식품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한 뉴스 검색 자료는 찾기가 힘들어요. 그래서 포기하고, 대신 마카의 효능에 대해 설명을 하는 유튜브 영상은 많이 올라와 있어서 그 중의 한 편을 싣습니다.
전 커피에 따서 한 번 시음해 보았습니다. 생과일쥬스나 시리얼, 빵이나 수제비를 할 때 조금씩 넣어 먹어도 되고, 된장국 등에도 넣어 먹어도 된다고 하는군요. 근데 커피는 아닌 듯 해요. 분말이 무거운지 물에 용해가 되어도 가라앉아서 나중에 커피 마시고 가라앉은 것을 먹을려니 맛도 없고, 위에서 말한 독특한 향 때문에 먹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결국 남기고 말았답니다. 커피는 커피대로 마시고, 다시 뜨거운 물을 타서 가라 앉은 것을 마셨는데 몸에 좋다고 하니까 겨우 다 마셨지만 말입니다. ㅡ,ㅡ;; 몸에도 좋고 먹기에도 편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체질개선과 갱년기에 접어든 사람에게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꾸준히 먹긴 먹어야 할텐데 과연 꾸준히 먹을 수 있을지는 자신이 없어지네요. 담에는 된장국에 넣어서 먹어보려구 해요. 그래도 음식에 넣어 먹는 것이 먹기 편할 듯 해요. 아니면 단맛이 듬뿍 나는 케이크에 조금씩 뿌려 먹어도 좋을 듯 하고... 이거 몸에 좋은 거라는데 어떻게 먹을까부터가 고민이네요. ㅎㅎ~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