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와 스키 등의 레저와 가족여행이나 휴가철 재충전을 목적으로 한 사람들에게 다양하고 여가활동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는 시설이 계획적으로 완비된 쾌적한 조건을 갖춘 공간으로써을 찾는다면 대한민국 대표 리조트인 대명리조트(대명콘도)를 손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리조트의 개념은 회원제와 공유제로 나뉘어 1객실당 5~12인에게 분양하는 분양식 리조트 회원권 형태로 발전을 하였는데, 유명 관광지와 연계하여 리조트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리조트는 보통 회원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비회원일 경우 원하는 시기에 이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콘도를 이용하는 최대 목적이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리조트에 가서 원하는 레저 생활을 즐기시는 것인데 비회원일 경우 이러한 혜택을 얻기가 힘들다는 것이죠.
레저생활을 많이 하고 기왕에 즐길 레저생활이라면 회원 혜택을 받으면서 여유롭게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대명리조트 회원권을 분양 받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다 가질 것인데요.
대명리조트 회원권은 하프 패밀리, 패밀리, 스위트, 노블리안의 4종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실속형인 하프 패밀리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하프 패밀리 회원권은 원룸스타일 객실 이용중심의 회원권으로 4매의 회원카드를 발급받아 연간 15+5일 이용이 가능한 회원권입니다.
실속형인 하프 패밀리 회원권은 계약 만료시에 100% 분양대금환급이라는 점이 눈에 띄는 상품입니다.
여기서, 기명식과 무기명식에 대한 차이를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기명식은 회원 이름이 새겨진 카드로서 본인과 가족, 계약시 지명한 사람만 사용할 수 있는 회원권을 뜻하며, 무기명식은 회원 명의와 상관 없이 카드만 제시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서 타인에게 대여해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명식이 무기명식 회원보다 일시불가가 약간 싸군요.
하프패밀리 회원권은 1/24구좌제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이것의 의미는 분양 받는 객실의 소유권을 24등분 한다는 의미 같아요.
그래서 24등분 된 소유권을 이전 등기 받아 양수, 양도, 상속, 증여 모두 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럼 회원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기명 회원 혜택>
※ 평일 5일 추가박수 제공/평일 총 11일 사용가능
<기명회원 신규가입 특별혜택>
-특별혜택 기간: 신규가입 후 1년
-특별혜택 종료 후: 각 부대시설별 회원가(일반가의 10%~40% 할인) 적용
보통 기명식 회원은 가족 단위가 많이 하는 듯 하고, 무기명식 회원은 법인이나 친구 등이 모여 많이 하는 듯 합니다.
<무기명식 멤버십 특징>
<무기명 신규회원 특별 혜택 쿠폰북 발급>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