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탄과 차은상의 마음을 이어주는 소품으로 활용되는 드림캐쳐(사진출처: '아픈사랑' 뮤비)
'아픈사랑' 뮤직비디오를 보니 그 마지막에는 극중에서 여러차례 등장하였던 드림캐쳐가 장식을 하고 있다.
드림캐쳐는 나쁜 꿈을 걸려주고 좋은 꿈을 꾸게 한다는 상징성을 지니고 있다.
자신이 모든 걸 줘도 아깝지 않은 차은상을 떠나보낸 김탄의 심정을 노래하는 '아픈사랑'은 김탄에게는 아마도 매우 지독한 악몽일 것이다.
예상하기로는 PART10까지 나올 듯 한데, 현재까지의 OST를 나눠볼 때 전반부 격인 PART5(차은상 테마)까지는 '사랑','설렘','기쁨'등의 감정을 노래하고 있고, 후반부인 PART9까지는 '이별'을 노래하고 있다.
PART1 메인 테마곡 ‘말이야’(노래: FT아일랜드 이홍기)
PART2 ‘러브 이즈’(노래: 브로맨스)
PART3 이민호-박신혜 테마곡 ‘모먼트’(노래: 2AM 이창민)
PART4 ‘세렌디피티’(노래: 투영)
PART5 ‘스토리(노래: 박신혜)
PART6 ‘또 운다(노래: 문명진)
PART7 ‘돌아보지 마’(노래: 최진혁)
PART8 '마음으로만(노래: 박정현)
만약 PART10까지 나온다는 가정하에 '사랑'으로 시작되어, '이별'로 끝을 맺는다고 한다면 김탄의 테마곡은 전반부(PART5 차은상 테마곡), 후반부의 균형을 고려할 때 PART10에 나왔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 PART9에 나왔다.
이는 뭔가 반전이 있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그렇다면 현재 스토리의 진행상 새드엔딩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스토리에서의 반전이라면 해피엔딩일 수밖에는 없다고 보여진다.
드림캐쳐의 상징적인 의미가 좋은 꿈을 꾸게 해준다는 것이 듯......그리고 드림캐쳐가 아닐지라도 무언가를 간절하게 바라면 이뤄지게 된다하지 않은가.
시련 앞에 포기하지 않는다면 사랑도 얻을 수 있다는 걸 말하려 함이 아닐까~
은상을 가지려는 자, 그 아픔을 견뎌라~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