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여행코스, 포천맛집 소문난이동갈비와 포천여행 볼거리 BEST5

산정호수는 대학 MT의 명소이기도 하고, 유년시절 피서지이기도 하다.
대학 MT 때는 포천막걸리, 피서를 갔던 유년시절에는 포천에서 소문난이동갈비의 맛을 잊을 수가 없다.
포천여행코스는 당일치기가 가능한 곳인데, 소문난이동갈비와 포천여행 볼거리를 합쳐 베스트5를 꼽아보았다.


[포천 가볼만 한 곳 베스트5]
1. 소문난이동갈비
2.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3. 산정호수
4. 포천아트밸리
5. 허브아일랜드

이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각 여행지별 이동시간]
포천아트밸리→산정호수: 약 30~40분
산정호수→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약 15분
산정호수→소문난이동갈비: 약 15분~30분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소문난이동갈비: 약 5분
소문난이동갈비→허브아일랜드: 약 40분~1시간
소문난이동갈비→포천아트밸리: 약 30분

▲포천시 관광지 안내도



▲포천맛집 MBC 찾아라 그곳이란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소문난이동갈비

여행을 좀 다녀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당일치기 포천여행코스로 추천하는 이동경로는 이동시간에 따라 3가지 정도로 압축될 수 있을 듯 하다.

1. 오전에 포천아트밸리→점심으로 소문난이동갈비→오후 2~3시경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혹은 산정호수→허브아일랜드
2. 오전에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점심은 소문난이동갈비 →저녁에 허브아일랜드
3. 오전 산정호수→백운계곡 동장군 축제→소문난이동갈비 식사후 허브아일랜드

 [포천맛집] 소문난 이동갈비 [주소: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장암리 278-3, 전화번호: 031-531-0721]


소문난이동갈비는 밑반찬으로 간장새우(대하장), 직접 말려서 만든 우거지로 이동갈비와 환상조합을 이루는 우거지탕은 1월까지만 서비스 제공된다.


우거지와 마찬가지로 상추와 고추 등도 직접 재배한 것을 사용한다.


고기를 굽는 불판은 이동갈비의 참맛을 내는 참숯을 이용하며 아래에서 연기를 빨아들이는 설비를 해서 옷에 갈비 냄새가 배일 염려는 거의 없다.


소문난이동갈비를 먹을 때 겨울에 먹는 진미인 살얼음 동동 띄운 물냉면이나 칼칼한 뒷맛이 일품인 동치미국수를 먹고 나면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장소: 백운계곡 국민관광지, 행사기간: ~2014년 2월 2일]



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는 경기지역 대표 축제의 하나로 내년 1월 4일 개막식을 한 후 한달 동안 축제가 진행된다.
최신 군장비 전시, 얼음기둥작품 전시, 동장군 소원당, 얼음조각 작품전시 등을 하며 이글루체험, 얼음동굴 미로체험, 얼음미끄럼틀 타기, 눈위에서 썰매끌어주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겨울에는 비수기이다.
주로 봄,여름,가을에 많이 찾는 곳이며 특히 명성산 억새축제는 산정호수의 최대 성수기이다.
겨울에는 노천카페나 산정호수 내의 놀이공원을 이용하기 위한 여행객이 있다.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관람순서]
매표소-돌문화전시관-오름길(모노레일 이용가능)-대공연장-천주산 천문대(공사중 관람불가)-천주호-소원의 하늘공원 전망테크-돌음계단-소공연장-저브-전망카페-놀이터-조각공원-교육전시센터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는 산타마을과 허브식물박물관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은 곳이다.
당나귀 타보기 체험도 있어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허브아일랜드 불꽃동화축제는 300m의 핑크빛 소원터널과 3000평의 오색불빛 산속정원, 300개의 산타조형물 등 볼거리가 풍성하므로 포천여행 중 꼭 빠뜨리지 않았으면 하는 곳이다.

 

이 글은 해당업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스폰서링크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ILoveCinemusic

평범한_직딩의_취미스러운_블로거 ILoveCinemusic 후원하기 http://blogmania.tistory.com/6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