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1 영어회화에 관심이 있던 터라 미드로 영어 공부(프렌즈)를 하려고 마침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놓았던 상태였거든요.
그런데 WaPL(와플)에서 이런 캠페인이 진행중이었고, 우연찮게 WaPL(와플)을 알게 되어서 저를 위한 캠페인이라고 생각하고 신청을 했었거든요.
그래서 WaPL(와플)의 진행 캠페인 중에서 시원스쿨 온라인 강의를 듣고 리뷰를 작성하는 캠페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시원스쿨은 강사 이시원님의 이름을 따온 곳이고 영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쯤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 말로만 듣던 강의를 이렇게 체험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좋았다고 생각됩니다.
시원스쿨은 STEP1에서 STEP3까지의 단계별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강의입니다.
제가 받은 WaPL(와플)에서의 체험쿠폰은 STEP1에 해당하는 1개월 무료이용권입니다.
쿠폰으로 결재 후에 1강부터 들어보았어요.
파워탈출 OLD이 부분을 클릭하면 1강에서부터 마지막 강의인 44강까지 동영상 강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 강의는 20여분 정도의 수업이라서 부담이 없네요.
파워탈출 NEW는 OLD의 44강을 25강으로 축소한 강의입니다.
한 강의당 동영상 분량 OLD보다는 좀 깁니다.
OLD가 좀 투박한 느낌이 난다면 NEW는 OLD보다 세련된 강의가 느껴집니다.
OLD강의는 매 강의가 끝나면 혼자 복습을 하면서 배운 것을 반복해 볼 수 있도록 과제를 내어 줍니다.
이 과제를 통해서 간단한 영어 작문이 연습됩니다.
일단 저는 복습이 없이 리뷰를 기간 내에 작성해야 하는 압박감 때문에 강의만을 들으면서 장단점을 분석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원래 정석대로라면 1개월 동안 충분히 반복학습을 해서 1개월만에 시원스쿨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영어회화가 얼마나 늘었나를 적어야 하는 리뷰이겠으나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이 점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리스트의 나의 공부관리를 보게 되면 강의에 따른 진도율이 표시가 됩니다.
OLD/NEW/다지기의 진도율이 표시 되므로, 한 달 동안 진도를 충실히 따르게 되면 반복 학습이 자동적으로 되는 셈입니다.
수강 기간 동안 무한 반복 재생이 가능하구요.
강의노트를 따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고, MP3로도 다운이 가능해서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고 영어회화에 대해서 확실하게 실력이 쑥쑥 올라갈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고 싶네요.
MP3는 온라인 강의 내용을 그대로 옮긴 것이 아니에요. 하지만, 온라인 강의와 거의 같은 내용과 같은 진행이라고 보아집니다.
MP3는 동영상이 같이 제공 되지 않는 아쉬움이 있지만, 사운드의 음질이 좋고 좀 차분한 감이 들어서 오히려 온라인 강의를 한 번 듣고 MP3로 반복하게 된다면 충분히 기초 영어 회화가 완성된다는 자신감이 생기겠더라구요.
시원스쿨의 온라인 강의는 일반 영어 강의와는 상당히 다른 점이 있습니다.
영어 회화는 말하기입니다.
머리로는 영어가 생각이 나는데, 말로 튀어나오지 않는 것은 이러한 말하기 연습을 자신의 것이 되도록 충분히 연습하지 않는 까닭입니다.
즉, 시원스쿨 온라인 강의는 말하기에 대한 습관을 들이도록 가르쳐주는 강의입니다.
이 강의에서 제가 모르는 단어는 거의 없었어요.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는 선생님이 있고 학생이 있다면, 선생님은 영어로 말하는 시간이 많고 학생은 주로 듣는 입장이지요.
하지만, 시원스쿨의 강의는 이와 반대입니다.
이시원 강사는 우리나라 말을 많이 하고, 강의를 듣는 사람들이 영어를 많이 말합니다.
영어로 말하기를 뇌에 각인 시켜주는 것이죠.
이것은 영어 회화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나의 영어실력 진단 테스트
5강, 10강, 15강, 20강, 25강 등 5강을 마친 후 나의 영어실력 진단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이 얼마만한 실력이 되었는지 레벨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만약 1강에서 5강까지 OLD&NEW를 수강 후에 이 레벨 테스트에서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든다면 다음 강의를 듣기 보다는 한 번 다시 강의를 반복하여 레벨에 도달한 후에 진도를 나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러한 목적으로 이 진단 테스트가 있으므로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여기까지가 STEP1에 대한 제 체험리뷰입니다.
STEP2와 3는 체험을 하고 쓰는 리뷰가 아니라 가상 포스팅입니다.
어떠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지 카테고리 개요만 살펴 보고자 합니다.
시원스쿨 온라인 강의의 장단점
1. 집이나 컴퓨터가 있는 도서관 같은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 현장감이 살아 있다.
3.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4. MP3로 영구 소장이 가능하다.
4. 시간대를 맞추면 하나의 강의로 여럿이 시청할 수 있다.
5. 학습의욕이 저하되면 컴퓨터 강의가 루즈해질 수 있다.
6. 반복 학습이 된다는 점 때문에 집중력이 저하될 수 있다.
7. 화질과 음질이 좋지 못하다.(파워탈출 OLD에 해당)
실제 STEP1을 체험해보고 나니.....
위의 광고를 보시면 시원스쿨은 네 가지를 강조합니다.
2개월 안에 왕초보로부터 탈출하게 만들어 줍니다. → 완전공감입니다.
시원스쿨의 교육법은 완전히 다릅니다. → 이 부분도 완전공감입니다.
시원스쿨의 강좌는 거품을 확 줄였습니다. → 타 영어강좌에 비하여 저렴한 듯 합니다.
시원스쿨은 화려한 겉모습으로 여러분을 속이지 않습니다. → 이 부분도 이미 18만 회원이 체험했다는데서 저도 공감.
STEP2는 영어회화가 왕초보에서 벗어난 수준의 사람들에게 맞춰진 강의입니다.
이 또한 강의의 양과 강의의 과정은 STEP1과 비슷합니다.
STEP1의 강의를 완료하게 되면 제 생각에는 미국 등 영어권에 가서 배곯지 않고 살아나갈 수 있는, 그곳의 아이들과 영어회화(듣고 말하기)가 가능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단문 위주죠.
STEP2의 수준은 중급자 즉 중문 정도의 수준이면서 고급 회화로 가는 과정을 배우는 단계입니다.
STEP3는 총 16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수준을 마스터하게 되면 원주민과도 대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기대됩니다.
이시원 강사가 밝혔듯이 STEP1이 건축물의 기본 골격을 세우는 단계였다면, STEP2와 3는 건축물을 아름답게 꾸미고 완성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익과 토플 등도 이 과정으로 준비가 가능한 단계이지요.
우리가 영어를 공부하는데 있어서 실패한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정확한 목적 없이 무조건 막연하게 영어를 마스터하겠다고 다짐한 것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영어회화를 공부할 때 문법 따로, 듣기 따로, 말하기 따로, 작문 따로......
이런 식으로 하던가 통문장을 외우는 암기식의 방법 등이 영어 회화를 실패하는 길이 아니었나 해요.
시원스쿨 온라인 강의를 듣게 되면 이러한 공부법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실겁니다.
강의를 따라가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입이 열리고, 귀가 뚫리니까요.
어렵게만 느껴지던 영어 회화에 대해서 정말 영어 정복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영어가 참 쉽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1년 뒤 외국 여자를 사귀겠다거나, 외국계 회사에 취업을 하겠다거나, 외국에 배낭 여행을 가겠다거나 하는 자신에게 맞는 구체적인 목표가 영어 공부를 지치게 만들지 않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제 수강증이에요.이름은 지웠습니다.
제 블로그는 영화와 관련된 리뷰가 좀 있어요.
그런데 영화 리뷰를 작성하고 나서 해당 영화에 대한 추천은 좀처럼 하지 않는 조심스런 편입니다.
영화를 보는 취향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시원스쿨은 영어회화에 뜻이 있는 분이라면 정말 강력히 추천을 해도 될 것 같아요.
한 두 달 후에는 입에서 기본적인 영어가 술술술 나올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네요.^^
끝으로 이시원 강사님 약력을 좀 소개해 드릴께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