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직종 VS 미래몰락직종 베스트 10
미국 노동통계국의 고용전망 자료를 토대로 한 미래유망직종과 미래몰락직종 전망 발표를 보니 조금 의외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인기가 없는 수학자(평균연봉 10만 달러)나 통계학자 등이 미래 유망직업 상위권에 들었는데요.
이외에도 보험 계리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컴퓨터 시스템 분석가 등 수학이나 데이터 관련 직종이 미래 유망직업 상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래에는 빅데이터 시대가 올 것이란 점에서 이처럼 관련 직업도 뜨는 것 같은데요.
이밖에 유망 직종으로는 통신,항공기정비,전자 관련 기술자, 웹개발자 등을 선정했습니다.
수학을 포기하는 수포 수험생들은 다시 한번 생각을 고쳐 먹어야 하는 것 아닐까 싶네요.
수학은 앞으로 금융권 뿐만 아니라 인터넷,통신 등 핵심산업 분야에서 절대적 위치를 고수할 것이다.
-제임스 사이먼스(2014년 포브스 선정 세계 부자 순위 88위)
수학의 응용 분야는 경제 분야(보험, 금융)에서 가장 두드러지지만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분야라든지 자연과학, 스포츠, 문화, 사회 분야 등 거의 모든 분야와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 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수학의 논리적인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이 그러한 힘의 근원이 되고 있는 것이죠.
입시 위주의 우리가 사용하는 따분하고 지겨운 수학과는 달리 실생활에 사용가능한 응용수학으로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켜서 교육시키는 것이 중요한 일이라 보여집니다.
▲넥센 박병호 선수의 데이터 야구, 수학적 통계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홈런 수가 더 많아지게 된 응용수학의 예
2002년 4강 신화를 썼던 히딩크의 마법도 이러한 데이터를 토대로 만들어졌던 것이라 기억하고 있는데요.
수학은 돈되는 직업을 가능하게 하는 돈되는 학문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사양직종으로 향후 10대 몰락 직종을 살펴보겠습니다.
소셜미디어와 미디어의 발달은 우체부, 신문기자 등의 직업에 대한 고용전망이 나빠질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벌목공, 항공사 직원, 천공기술자, 인쇄원, 세무업무원과 같은 직업들도 사양 직종으로 보고 있네요.
▲미래유망직종 VS 미래몰락직종 베스트10
수학자, 대학 종신교수, 통계학자, 보험계리사, 청능사(보청기전문가), 치위생사,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컴퓨터 시스템분석가, 재활의사,언어병리학자
특징: 주로 실내 근무, 근무환경이 좋고, 고용 전망, 스트레스가 비교적 낮은 이공계 전문직종
교도관, 소방관, 환경미화원, 항공기 승무원, 주방장, 방송인, 택시기사, 직업군인, 신문기자, 벌목꾼
특징: 주로 육체적 노동강도가 쎄고, 근무환경이 열악하며, 스트레스가 많은 직종
출처: 미국 취업정보사이트 커리어캐스트
잘 읽었다면 공감 꾹~♡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