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 손승연 못찾겠다 꾀꼬리, 불후 디바에 꼽힐만한 무대
'불후의 명곡2'에 출연한 손승연은 'TOP밴드', '보이스코리아' 우승 등 오디션 출신의 가수답게 놀라운 가창력을 '못찾겠다 꾀꼬리' 무대에서 보여줬습니다.
이 무대로 '불후2' 최다 우승과 최고 기록을 가진 안방마님 알리를 꺾고 '토요일 밤의 열기' 최종우승을 확정지었습니다.
'불후2'에서 그동안 많은 여자가수들이 출연을 했고, 많은 여자가수들이 디바란 수식어를 얻었지만 대중의 인기와 지지를 얻고 있는 '불후2'에서 꼽는 디바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효린, 에일리, 바다, 알리, 다비치가 그들이죠.
만약 손승연이 '불후2'에서 인지도를 획득하고 '불후의 명곡2' 이외의 무대에서도 이러한 인기를 얻어 나간다면 손승연도 '불후의 명곡2'가 낳은 디바가 될 가능성이 있다 보여집니다.
디바의 원래 뜻은 오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배우를 뜻한다.
미국 팝계의 3대 디바는 휘트니 휴스턴, 머라이어 캐리, 셀린 디옹.일본의 3대 디바는 아무로 나미에, 우타다 히카루, 하마사키 아유미
※ 음악에도 트랜드가 있기 마련이고, 가창력과 퍼포먼스가 주를 이루다 보니 최근 디바라 하면 '팝계의 3대 디바'가 거론되기 보단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비욘세를 자주 손꼽는 듯 하다.
아마도 비욘세가 가창력과 퍼포먼스 둘다에서 완성형이기 때문에 그런 듯^^
현재 팝계의 3대 디바를 꼽으라면 비욘세, 레이디가가, 마돈나가 가장 영향력 있는 여가수들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디바란 것이 그리 쉽게 쓰여질 단어는 아닙니다.
그렇지만 손승연이 '제2의 알리'나 '괴물 신인'이란 수식어를 들을 만큼 굉장한 가창력을 지닌 소유자임에는 틀림 없죠.
만약 불후 디바에 손승연이 추가된다면 효린, 에일리, 바다처럼 가창력과 퍼포먼스가 둘 다 소화가능한 '제2의 비욘세'라고 보긴 힘들 듯 하고, 알리나 다치비와 같은 가창력에 있어서의 디바가 될 가능성이 높죠.
그렇지만 '못찾겠다 꾀꼬리' 무대에서 보여준 락과 국악의 만남, 짝두름이라 불리는 국악 퍼포먼스와 손승연의 헤드뱅잉 퍼포먼스는 노래에도 기승전결이 있다는 걸 보여주듯이 절정으로 치닫는 가창력과 어울어져서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해준 멋진 무대였습니다.
이 무대를 끝으로 죽어도 좋다는 식으로 혼신의 열정을 다한 무대였죠.
JK김동욱이 살살하라고 했는데 살살하긴 커녕 이런 무대를 보였으니 경합의 의미가 없는 '불후2'라 하더라도 다른 가수들로 하여금 경쟁심을 유발하게 만든 무대가 아니었나 싶네요.^^
잘 읽었다면 공감 꾹~♡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