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형 퇴출사건 전말, god와 연관된 세명의 여자연예인
이제는 털어놓을 수 있다는 것처럼 그룹 'god'의 멤버 박준형 퇴출사건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Groove Over Dose'의 약자를 쓰는 'god'는 1세대 아이돌 그룹이기도 하고, 또한 박준형은 1969년생으로 아이돌계의 할아버지, 냉동인간, 쭌옹, 쭌이형 등의 별명이 붙은 연예인이죠.
박준형 퇴출사건 뿐만 아니라 참 우여곡절이 많은 그룹이기도 한데, 2004년 윤계상의 탈퇴로 4인조로 활동을 하다 2014년에 다시 5인조 완전체로 재결합하였습니다.
god(김태우 윤계상 박준형 손호영 데니안)
god 데뷔 비하인드 스토리
워낙 방송에서 많이 알려진 스토리라 잘 아실테지만 말이 나온 김에......
1세대 아이돌들은 요즘 아이돌과 달리 생활고를 겪은 팀들이 많았습니다.
데니안 트위터 god원년멤버 해명글
god의 전신은 갓식스('GOD SIX', 최근 데뷔한 JYP의 '갓세븐'은 여기에서 영향을 받지 않았나 싶다)로 김태우 대신 여성보컬 한명(김선아라고 잘못 알려져 있는데 김선아는 아닌 것을 해명함)과 남성랩퍼 1명이었다 합니다.
김선아가 god와 함께 한두어달 연습생 생활을 한 것은 사실
IMF때 소속사 유지가 어려워서 연습생이던 이들을 일산 숙소에서 합숙 생활을 하게 하고 가만 놔두면 저절로 해체될 줄 알고 지원을 끊어 버렸다 합니다.
이런 사실을 모른 채 2년 동안 수도물도 안나오는 합숙소에서 버티면서 참치와 라면으로 끼니를 떼우면서 버텼다고 하는데, 나중에 박진영이 그런 이들을 보고 이들의 기다림에 감동을 받아 프로듀서를 맡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god의 데뷔 비하인드 스토리인데 데뷔 이후 1집과 2집 활동 때도 형편이 크게 나아지지 않아서 팬들이 쌀을 보내줘 사실상 팬들이 먹여살린(?) 아이돌 그룹이기도 합니다.
god는 당시 H.O.T, 젝스키스, 신화 등의 꽃미남 비주얼을 지닌 아이돌과는 달리 비주얼을 하향 평준화 시키거나 아이돌 평균 나이를 대폭 상승시키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아이돌 그룹이기도 하죠.
'god의 육아일기' 재민이와 전지현
그러나 그러한 것에도 불구하고 '어머님께'(♬어머니는 짜장면이 싫다고 하셨어~♬), '거짓말'(♬싫어 싫어♬, 전지현 나레이션) 등의 인기는 이들을 국민그룹의 반열에 올릴 정도로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되죠.
박준형 퇴출사건은 아이돌 공개연애의 효시이기도 하거니와 박준형의 퇴출을 막아낸 조직적이고 성공적인 팬 문화를 남긴 일대사건이었죠.
박준형은 2001년 한고은과의 열애설로 소속사 싸이더스로부터 퇴출을 통보받게 됩니다.
god는 윤계상과 김태우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모두 미국 출생이어선지 공개연애에 대해서 개방적인 사고를 갖고 있었죠.
하지만 당시만 해도 연예인의 공개연애는 그리 환영받는 일은 아니었습니다.
어쨌든 god 팬들은 박준형의 퇴출을 막아내긴 했지만 박준형과 한고은의 결별은 막아내지 못했죠.
박준형은 한고은과 결별 이후 거의 3년 동안 힘들어 했다고 하더군요.
한고은 또한 '무릎팍도사'에 나와 쿨하게 과거 연애사를 밝히기도 했지만, 앞으로는 절대 공개연애는 하지 않겠다고 말하기도 했구요.
잘 읽었다면 공감 꾹~♡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