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다 로우지 캣진가노 경기일정,UFC184,캣 진가노 남편 사건,양 선수 전격해부
UFC184는 'Strikeforce 4대 여자 벤텀급 챔피언', 'UFC 초대 여자 벤텀급 챔피언'인 론다 로우지와 캣 진가노의 경기가 일정에 있습니다.
론다 로우지는 송가연 선수가 롤모델로 삼는 선수이기도 하죠.
어머니부터가 미국인 최초로 세계 선수권에서 우승한 유도인 출신이기 때문에 론다 로우지도 유도 선수 경력을 지닌 유도 엘리트 가문이기도 합니다.
2004년 청소년 세계 선수권 금메달
2007 세계 선수권 은메달
2008 베이징 올림픽 동메달
비록 금메달을 따지는 못했으나 올림픽 유도 메달리스트로 몸에 오륜기 문신을 하기도 하였죠.
그래서인지 암바가 예술인데, 암바 여신(암바퀸, 암바 어새신)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암바로 7번이나 서브미션 승을 거두기도 했죠.
이런 암바 걸리면 남자 선수들도 탭치게 될 듯~
아직까지 패배가 없는데, UFC와 계약한 최초의 여성 파이터이자 UFC 최초의 챔피언에 있는 론다 로우지의 이종격투기 상품성은 여성으로써는 절정에 있다 보여집니다.
그리고, 그런 상품성에 더욱 인기를 끌게 되는 요인은 금발 미녀라는 점까지 더해져 완벽한 스타성을 지니고 있죠.
론다 로우지 맥심화보
경기스타일은 맞으면서도 파고 들어 암바승을 이끌어내는 스타일로 뛰어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론다 로우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 화보
그렇지만 입은 상당히 거칠어서 거의 힙합 디스전이나 전성기의 김구라급에 해당하는 독설로 유명한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캐릭터 하나는 확실하다는 평~
이런 캐릭터여선지 안티팬들도 있고 논란거리도 상당히 있는 편이지만 무패의 상품성과 미모가 이보다는 앞서고 있는 편이죠.
현재진행형의 격투여신이랄까.....
론다 로우지 VS 캣 진가노
UFC184 경기시간 3월 1일 12시~
슈퍼액션, SPOTV2, 아프리카TV
캣 진가노도 9승 무패를 자랑하는 여전사입니다.
론다 로우지와는 달리 한 타격하죠.
2013년 무릎 부상으로 챔피언 타이틀 도전권 포기(테이트에게 넘겨짐. 테이트는 론다 로우지에게 패배)
2014년 진가노의 남편인 마우리시오 진가노가 자택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 발생(캣 진가노는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론다 로우지와의 경기 준비)
론다 로우지는 엘리트 코스를 받으면서 무패의 여제로 등극하였고, 캣 진가노는 인생의 시련을 겪으면서도 쓰러지지 않은 불굴의 여전사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경기 기술에 있어서도 서로 완전 반대이고, 인생도 대조적인 론다 로우지와 캣 진가노라서 이번 경기에서 론다 로우지를 꺾고 캣 진가노가 새로운 여성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네요.
론다 로우지는 '폭스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진가노를 가장 위협적인 선수로 평가하기도 하였습니다.
론다 로우지: "진가노는 매우 독특한 파이터다. 놀라운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기술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내가 지금까지 대결한 그 어떤 상대보다 강하다. 매우 위협적인 선수다. 내 생애 가장 어려운 경기가 전개될 것"
여성 경기이지만 론다 로우지의 네임 벨류 때문에 많은 이종격투기 팬들에게 큰 관심을 가지게 될 경기 같습니다.
글에 공감하시면 ♡를 눌러주세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