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영 신곡 어머님이 누구니,JYP 저작권 수입 1위의 위엄과 명암
박진영은 2011년(13억 7300만원), 2012년(12억원), 2013년까지 3년 연속 음원저작권 수입 1위에 오른 연예인이자 프로듀서입니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
(p.s.2위 조영수 9억 7천만원, 3위 테디 9억원, 4위 유영진 8억3648만원, 5위 지드래곤 7억9632만원. 2013년도 기준)
god와 비, 원더걸스, 미쓰에이를 탄생시킨 스타 프로듀서이자, '날 떠나지마', '엘리베이터', '그녀는 예뻤다', '허니', '너뿐이야', '놀만큼 놀아봤어' 등의 히트곡을 내놓으면서 가수로써도 인기를 끌고 있는 솔로댄스가수이죠.
박진영이 최전성기를 구가했던 시대가 1990년대이고, 엠넷에서 방송되었던 '문나이트90'의 내용처럼 실제 이태원 문나이트 출신이기도 합니다.(현진영, 듀스, 클론, 룰라, 서태지와 아이들, DJ DOC, 박진영)
'무한도전' 토토가에 출연을 했어도 좋았을 만한 솔로가수이기도 하죠.
당시의 파격적인 패션과 흑인필나는 안무는 박진영 인기의 원동력이기도 했죠.
그렇지만 잘 알다싶이 박진영의 회사인 JYP출신 연습생들이 JYP를 떠나 대성했다는 대목은 프로듀서로써의 박진영에게 있어서 아픈 부분이기도 하다 보여집니다.
만약 이들이 다 JYP소속이었다면 아마도 SM,YG,JYP로 3분되는 메이저 엔터테인먼트사의 구도가 지금과는 또다른 위상을 보였으리라 생각할 수 있죠.
p.s.JYP와 인연이 있었던 연예인들(검색어 '박진영 안목')
아이유, CL, 비스트, 구하라, 씨스타 효린, 시크릿 송지은, EXID 하니, 지나,한선화,박초롱,서인국,초아, 엔, 현아,남지현,애프터스쿨 레이나,보이프렌드 영민,광민, 수현, 천둥,시우민,구준회,김동혁,호야,동우,케이,정화
박진영의 신곡 '어머님이 누구니'는 '언프리티 랩스타'의 제시와 함께 한 곡입니다.
이 곡을 듣게 되면 예전의 '엘리베이터'나 '그녀는 예뻤다'와 같은 전성기 시절의 jyp가 연상이 되는 곡이라 할 수 있겠네요.
'K팝스타4'에서 처음 소개된 곡인데,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보니 훨씬 좋게 느껴지는 곡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