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의 지드래곤(공식적으로 인정한 적은 없음)의 여자친구라고 더 많이 알려져 있는 미즈하라 키코와 지드래곤이 결별을 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미즈하라 키코의 한문표기인 '水原希子(みずはら きこ)'로 인해서 미즈하라 키코의 어머니의 국적에 대해서 수원 태생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다.
아버지는 미국인이고, 어머니는 재일 한국인이며, 미즈하라 키코는 미국 국적의 패션모델 겸 배우이다.
미즈하라 키코와 지드래곤의 열애설이 난 것은 2014년도였고, 디스패치에 의해서 데이트 사진이 공개됐다.(공교롭게도 결별도 디스패치 단독기사...)
이전에도 키코와 열애설이 있었지만 부인을 해왔다.
오늘 결별 기사를 읽어보니 키코와 안지는 6년 정도 되었다 한다.
키코 어머니와 관련한 것이 키코에 대한 유일한 긍정적인 정보라면 욱일승천기나 야스쿠니 신사 참배와 같은 SNS 활동으로 인해서 부정적 여론이 더 우세한 편이었다.
오늘 결별 기사글를 살펴보면 아마도 이러한 것들에 대한 함축적인 의미('현실적인 문제')를 담고 있지 않나 싶다.
그리고, 이전에도 만남과 결별을 반복했다 그러나 이제 더 이상 감정을 소모하지 않기로 했다는 글을 통해서 키코와의 관계가 회복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고 있는 듯 하다.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적이었고 친구 이상의 사이었지만 현실적인 문제를 알기에 조심스러웠다"
"과거에도 만남과 결별을 반복했다. 그러나 이제 더 이상 감정을 소모하지 않기로 했다. 다시 만나는 일을 없을 것이다."
지드래곤이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나 공식적으로 키코와의 연인관계를 인정한 적이 없다.
그리고, 이 결별에 대한 이야기도 지드래곤이나 YG의 입장은 아니라고 봐야 한다.
비공식적인 연인관계의 공식적인 결별선언이나 관계정리라 봐야 할 듯 하다.
평판이 좋지 못한 키코였기에 어쨌든 네티즌 반응은 잘했다는 반응이 더 많은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