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크루즈 사이언톨로지 탈퇴 이유,사이언톨로지 유명인 명단
사이언톨로지교는 L. 론 허버드가 1954년 창시한 신흥종교이다.
헐리우드의 유명인들이 많이 믿어서 '헐리우드 종교'라고도 불린다.
불교는 해탈, 기독교는 영생을 추구하는 것과 같이 사이언톨로지교도 영생을 추구한다.
이 종교가 다른 종교와 다른 점은 인간은 외계인이 윤회한 영적 존재이며, 신과 같은 존재를 부정하고 과학기술을 통한 윤회와 영생을 추구한다는 점이다.
쉽게 말하면 기독교의 일부+불교의 일부+외계인의 혼합된 교리를 지니고 있다.
이런 종교가 교세를 넓히게 된 배경에는 사이언톨로지교에 대해서 비판을 가하는 행위를 하는 사람을 철저하게 법률적으로 핍박을 하여 소송을 거는 점, 알려졌다 싶이 톰 크루즈와 같은 유명인을 내세워 포교한다는 점 등이다.
그 배경에는 'Project Celebrity'라는 유명인 프로젝트를 전면에 내세워 유명인을 포섭하는 활동을 해왔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들 유명인을 포섭하여 문화사업의 일환으로 영화를 만들기도 하는 듯 하다.
톰 크루즈는 최근에 딸 수리를 만나기 위해서 사이언톨로지교를 탈퇴한다고 밝혔다.
사이언톨로지교는 비밀주의를 원칙으로 신도들만의 언어가 있을 정도이고, 가족간의 접촉도 금하고 있다.(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의 이혼 배경에 사이언톨로지교가 추정되고 있다.)
톰 크루즈처럼 사이언톨로지교를 믿다가 탈퇴를 하거나 혹은 'Project Celebrity'의 리스트에 올랐던 헐리우드 스타들, 혹은 현재도 믿고 있는 유명인들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사이언톨로지 유명인 명단(작품명은 사이언톨로지 교리나 메시지를 포함한다 의심 받는 작품)
오슨 웰스
월트 디즈니
그레타 가르보
윌 스미스:탈퇴, '애프터 어스'
줄리엣 루이스: 브래드 피트와 교제를 하던 중 브래드 피트도 사이언톨로지에 정식 입교 준비중이었으나 이를 중단하고 줄리엣 루이스와도 결별하였다.
실베스타 스탤론
제니퍼 로페즈: 전 남편 마크 앤서니와 2011년 7년 간의 결혼생활을 청산하였는데, 그 이유가 쌍둥이 아들 맥스와 엠을 사이언톨로지를 가르치는 특수학교에 보내려하였다는 것 때문이라 한다.
톰 크루즈: 탈퇴, '매그놀리아', 2005년 사이언톨로지교에 3600억원 기부, 해마다 10억원 이상 기부하여왔다.
전 부인 니콜 키드먼은 사이언톨로지가 이혼의 한 이유였다고 밝힌 바 있다.
존 트라볼타: '배틀 필드'
켈리 프레스턴: 존 트라볼타 아내
더스틴 호프만
커스티 앨리
벡
낸시 카트라이트
리사 마리 프레슬리: 마이클 잭슨의 전 부인, 엘비스 프레슬리의 딸
아이작 헤이즈
크리스티 엘리
에리카 크리스텐슨
제이슨 리
에드가 윈터
레이디가가도 이 종교에 입교할 뻔 했다.
러셀 크로우도 이 종교에 대한 관심을 표명한 바 있으나 이 종교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 입교를 거부했다.
사이언톨로지교의 'Project Celebrity'는 아직도 현재진행형인 듯 하다.(그래서 사이언톨로지교의 셀럽 명단은 가변적이다.)
헐리웃 영화를 보면 셀럽이라 보이는 연예인들이나 스포츠스타와 같은 유명인들을 신과 같이 종교화 하는 장면도 있다.
아이돌이란 단어의 어원도 '신을 숭배하기 위한 우상'이란 종교적인 개념을 지니고 있다.
연예인이 믿는 종교, 그리고 종교가 되어 가고 있는 연예인....
과연 긍정적인 측면만 있을까?
한번 생각해봐야 할 시점 같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