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호가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가운데, 넥센 히어로즈는 박병호의 포스팅 결과를 발표하며 이를 수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넥센 측이 밝힌 박병호의 포스팅 금액은 1285만 달러, 한화 146억원이다.
박병호의 포스팅 금액과 관련한 MLB 측의 반응을 살필 수 있는 기사를 인용하여 보면 MLB.com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담당기자 톰 싱어의 인터뷰 기사가 필자의 생각과도 많이 비슷한 듯 하다.
일단 박병호의 포스팅에 참가한 구단에 따르면 12개가 넘는 팀이 박병호를 원하여 포스팅에 뛰어들었다.
그리고, 피츠버그도 박병호의 포스팅에 참가하였다고 밝히고 있는데, 피츠버그는 강정호가 성공을 한 팀으로 강정호의 메이즈리그 성공이 박병호의 포스팅 금액을 높였다고 보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많은 선수들이 메이저리그로 진출을 하였고, 박찬호, 류현진, 추신수, 강정호와 같은 선수들이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한다는 걸 보여주면서 빅리그 진출을 용이하게 하였고 또한 몸값 상승에도 기여를 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또한, 박병호의 포스팅 금액 1285만 달러는 아시아 야수 중에서 이치로에 이어 두번째로 큰 금액이다.
이치로의 포스팅 금액은 1310만 달러로 박병호의 포스팅 금액과 불과 25만 달러 차이 밖에 나지 않는다.
한편, 박병호의 포스팅 금액이 알려지면서 박병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은 거의 확실시 되고 있고, 1루수 보강이 절실한 보스턴 세인트루이스 텍사스 중 한 팀이 박병호 선수의 포스팅 승자가 될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다.
프로선수인 만큼 돈으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는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일 것이다.
그런 점에서 박병호 선수의 1285만 달러의 포스팅 금액은 박병호 선수 본인 뿐만 아니라 한국 프로야구의 가치도 절로 상승하게 만들고 있는 금액이라 할 수 있다.
넥센 히어로즈는 2014년 12월 21일 강정호의 포스팅 금액을 수용하면서 메이저리거를 배출한 데 이어, 박병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가시화시키고 있다.
강정호 선수는 500만 달러를 적어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에 낙찰이 되며 메이저리거가 되었다.
박병호 선수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성공하게 된다면 넥센 구단으로써도 매우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할 수 있겠다.
박병호 선수와 아내 이지윤(KBSN 스포츠 전 아나운서 출신)
한편, 박병호 선수는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도와주신 구단과 주위 분들께 감사드린다. 포스팅 결과가 좋게 나왔는데, 그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아직 MLB진출까지 여러 과정이 남아있는 만큼 신중하게 고려하고 결정 하겠다. 8일(일)부터 삿포로돔에서 시작되는 프리미어12 대회에 참가하기 때문에 지금은 대표팀 구성원으로서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팀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집중하고 노력 하겠다"며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앞으로 남은 절차는 최고 응찰액을 제시한 MLB 팀명이 KBO에서 발표가 될 예정이며, 박병호가 MLB사무국으로부터 포스팅 최고 응찰액을 제시한 구단명을 통보받데 되면, 공식 에이전트인 옥타곤 월드와이드를 통해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박병호의 포스팅 금액이 결정되면서 협상에 제약이 없는 FA 상태인 이대호 선수의 메이저 리그 진출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다.
서로 좋은 팀에 진출을 해서 내년에는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경기를 많이 볼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