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원 문제적 남자,IQ 절대음감 후천적 능력
'문제적 남자'에 출연을 한 비올라연주가 이승원은 절대음감과 IQ가 높아진 것이 후천적인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현무: "선적적으로 재능이 있었던 거냐,아니면 열심히 공부를 한 거냐?"
이승원: "선천적인지 후천적인지 기억이 없다."
전현무: "IQ가 얼마냐."
이승원: "가장 최근에 아이큐 잰 게 중학생 때였다. 그때 IQ가 162였다."
"저는 수학적인 문제들을 많이 풀고 뇌를 쓰면서 후천적으로 IQ도 같이 높아졌다고 생각한다. 본격적으로 수학 공부하기 전엔 IQ가 136이었다."
이승원은 천재 비올리스트로 수학 올림피아드 대회를 석권하고 세계 최고의 명문 음대인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를 졸업했다.
세계 최연소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놀라운 스펙을 지니고 있다.
이승원: "비올라 소리의 매력에 빠져서 비올리스트가 됐다.지금은 '노부스 콰르텟'이라는 현악 4중주단에서 비올라를 맡고 있다."
이승원은 비올라계의 대모 조승희의 조카이기도 하다.
이승원은 2015년 제9회 대원음악상 신인상 수상, 2014년 제11회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국제 모차르트 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1위(한국 최초는 물론 역사상 처음으로 현악 중주단 1위),2012년 제61회 ARD 국제음악콩쿠르 현악사중주 부문 2위,2010년 제4회 미샬 스피작 국제 음악 콩쿠르 우승 경력이 있다.
이승원: "베를린 한스아이슬러 국립음대를 졸업했다.한국인 최초로 타베아 짐머만 교수님에게 사사받았다."
수학 문제도 척척 풀고 절대음감이기도 한 이승원....
전현무: "음악도,수학도 잘하는데 수학을 잘해서 음악을 잘하게 된 거냐,음악을 잘해서 수학도 잘하는 거냐"
이승원: "수학과 음악이 완전히 연관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악보를 외우는 암보나 리듬적인 부분도 수학이랑 연결돼 있는 부분이 많다."
이승원은 절대음악도 선천적인 것보다는 후천적인 것 같다며 말했다.
(절대음감: 600명의 음악가를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6세 이전에 음악 교육을 받으면 절대음악을 갖게 될 확률이 높음)
관련 뉴스
문제적 남자,랩몬스터 IQ 화제,하석진 한양대,뇌섹시대 문제적남자 시청률
윤소희 카이스트,윤소희 스펙,런닝맨 윤소희,윤소희 과거
이상윤 서울대 졸업, 13년만에 서울대 출신 연예인에 합류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