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로택스,'스마트 금융생활 10가지' 꿀팁
카드로택스는 신용카드 포인트 국세납부제도를 2011년 10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잠자는 신용카드 포인트를 세금납부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도이다.
최대 한도는 인터넷 신용카드 납부한도와 같이 500만원이다.
국세 신용카드 납부 전용사이트인 카드로택스에 접속해서 신용카드별 포인트를 확인한 뒤 결제하면 포인트가 해당 금액만큼 차감된다.
이외에도 금융감독원은 금융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10가지 통합정보시스템을 안내했다.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잠자는 돈을 확인하려면 휴면계좌 통합조회시스템(다만 휴면성 증권계좌는 증권사별 홈페이지에서,미수령 주식이나 배당금은 예탁결제원에서 확인해야 한다.)
숨어 있는 상속재산을 파악하려면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사망자의 금융거래,토지,자동차 등을 한 번의 신청으로 파악하는 것이 가능하다.확인 결과는 문자나 온라인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각 카드사에서 포인트가 얼마나 쌓였는지 언제 소멸되는지 한눈에 확인하려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금감원의 통합연금포털은 본인이 가입한 모든 금융회사의 퇴직연금,개인연금 등 사적연금을 일괄적으로 조회할 수 있고, 각 연금의 연령별 예상 연금액을 파악하는 것도 가능하다.(신용조회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4개월에 1번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다.)
보험가입내역을 알아보려면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보험상품에 대한 온라인 비교검색은 보험다모아
자동이체통합관리시스템은 각 금융사에 분산된 자동이체정보를 일괄 조회·변경할 수 있도록 해준다.
현재는 이동통신,카드,보험 등에 한해 자동이체정보 서비스가 이뤄지지만 내년 6월에는 주거비,교육비,세금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서민을 위한 맞추형 금융정보는 서민금융 1332
금융교육정보는 금융교육센터
관련 뉴스
금융상품한눈에,금융상품간 비교공시 강화 가격경쟁 촉진 예상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