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뱅뱅뱅,중국에서의 인기 이유
'중국판 나가수(我是歌手4)'에 출연중인 황치열이 1위를 하면서 '황쯔리에 신드롬'이 일고 있다고 한다.
황치열은 이날 빅뱅의 '뱅뱅뱅'에 백지영의 '총 맞은 것처럼'을 편곡하여 007 컨셉의 퍼포먼스를 보이면서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평론가들은 "황치열의 가창력,댄스,랩,퍼포먼스들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무대를 보고 한국의 연예트레이닝시스템이 완벽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이번 퍼포먼스는 황치열이 장기간 2위 순위를 유지한 국면을 변화시켰다."고 평가했다.
언론사 홍망은 "황치열은 빅뱅노래 '뱅뱅뱅'의 가사를 중문가사로 바꾸는 성의를 보였다.그 뿐만 아니라 한국어랩까지 선보였다.이 날 무대를 통해 황치열은 슬픈 사랑노래만 부른다는 이미지를 완전히 변화시켰다."며 평가했다.
황치열은 '나가수4' 출연으로 웨이보 팔로워수도 급증하고 있다.
현재 300만 팔로워를 향해가고 있다.
중국 연예계 관계자: "평론가들이 황치열을 보고 한국의 시스템을 거론한 사실을 봐도 중국내에서 댄스와 가창력,퍼포먼스를 모두 완벽하게 보여주는 젊은 스타들이 많지 않다는 것을 반증하낟.댄스가수는 많지만 댄스가 이상하지 않으면 노래를 못하는 경우가 많다.전체적으로 나이가 많은 톱스타들이 아직도 연예계를 장악하고 있어서 황치열 같은 젊은 스타들의 탄생을 반기는 것도 있다."
"황치열의 중국어 발음에 일단 놀랐다.중국어를 오래 공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중국어로 번역해 부르는 발음이 상당히 정확하다.짧은 시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음을 느낄 수 있다.게다가 늘 90도로 인사하는 모습이 중국인들에게 겸손한 인상을 주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은 황치열을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이민호같은 전형적인 한국의 잘생긴 오빠', '미소년 같은 얼굴에 허스키한 목소리가 나와 반전 매력을 느낀다.','한국어로 노래를 부르나 중국어로 노래를 부르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무래들 항상 보여준다.", "랩 댄스 실력까지 갖추다니 최고다.", "항상 겸손하게 인사하는 모습이 마음에 든다." 등의 이유를 꼽았다.
황치열에 대해서 인기 이유까지 분석을 하는 걸 보면 중국인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분명한 듯 하다.
'나가수4'는 중국에서 인기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황치열은 데뷔 전에 구미에서 댄스팀에도 있었다고 하는데,이러한 춤 실력이 '나가수4'에서 중국인들에게 통하고 있는 듯 하다.
차세대 한류스타로 발돋움하게 되는 것은 시간문제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