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조기 좋아하는 이유 with 스마트카라
중식 중에 가장 흔하게 먹는 것은 아마도 짜장면, 짬뽕, 볶음밥 같은 음식일 것입니다.
좀더 쓴다면 탕수육 같은 음식일텐데요.
이렇게 본다면 라조기는 흔하게 먹는 중식은 아닐 것입니다.
라조기는 탕수육과 레시피가 비슷한데, 새콤달콤한 탕수육과는 달리 매콤한 맛이 라조기의 별미라 할 수 있죠.
그리고, 라조기만의 독특한 향이 입맛을 돋우는데, 이 향의 비밀은 바로 고추기름과 기름에 튀겨 튀김가루를 묻힌 치킨 후라이드의 만남 때문이죠.
그럼 라조기 레시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먹기 좋게 손질한 닭, 양배추, 당근, 애호박, 고추, 양파, 버섯 등 라조기에 들어갈 야채들을 손질해주시구요.
감자전분과 튀김가루, 달걀을 넣어 닭고기를 잘 버물려 줍니다.
이 때, 소금간을 약간 해주셔야 합니다.
식용유에 닭고기를 잘 튀겨냅니다.
튀겨낸 닭고기는 채에 걸러 기름기를 쫙 빼줍니다.
튀김은 속까지 잘 익도록 이 과정을 세번 정도 반복하여 줍니다.
이제 라조기의 양념을 만들 차례인데요.
찧은 마늘, 찧은 생강을 먼저 볶아주구요.
고춧가루를 넣어 고추기름을 만들어줍니다.
여기에 쇠고기 다시를 한 육수를 넣어 국물을 만들어주고, 전분을 넣어 국물의 수분기를 잡아줍니다.
이렇게 조리된 라조기 덮밥을 맛있게 먹고 나서, 자연스럽게 조리 과정이나 음식을 먹고 나오는 라조기의 닭뼈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발생한 음식물쓰레기는 음식물쓰레기처리기 스마트카라를 이용하여 처리합니다.
스마트카라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카라 건조통의 적정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 비용이나 음식물쓰레기 자체를 줄이는데 스마트카라의 스마트 감량 기능이 부피를 확 줄여줘 아주 효율적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음식물쓰레기 냄새 자체도 사라지고, 스마트 멸균 건조 기능이 있어 스마트카라를 통해서 처리된 음식물쓰레기는 이 상태로 보관을 하여 건조통의 적정선을 다 채워 한번에 처리 가능해서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는 일도 줄일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