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와 쌍두마차 데이블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을 꼽으라면 구글 애드센스와 함께 수익형 광고 모델을 블로그 내에 넣을 수 있다는 점을 것입니다.
많은 수익형 광고가 있지만 블로그 광고는 현재까지는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따라올 수 있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거들에게 입소문이 난 효자 노릇을 해주는 광고죠.
이와 대적할만한 광고가 네이버 애드포스트인데요.
네이버 블로그를 어느 정도 선까지 올려놔보지 못해서 그 수익성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을 공개한 분들이나 카더라 통신을 보면 #월300만원, #월100만원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있다고는 합니다.
(이러한 규모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공개한 블로거를 직접 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만 국한해서 본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구글 애드센스와 대척점에 있는 블로그 광고라 할 수 있겠죠.
병행하지는 못한다는 말입니다.
물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또다른 이야기일테지만요.
데이블을 구글 애드센스와 쌍두마차라고 포스팅 제목을 지어봤는데요.
데이블은 티스토리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에 최적화된 블로그 광고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 애드센스보다는 못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못지 않은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줍니다.
수익성 뿐만 아니라 블로그 체류 시간도 오래 머물도록 하여 줍니다.
저도 우연찮게 타블로그를 웹서핑하던 중에 '어! 이건 뭐지?'하고 데이블을 만났다가 여러번 시행착오 끝에 겨우 제 블로그에 적용을 하게 되었는데요.
데이블은 구글 애드센스와 함께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적용할 수 있는 수익 모델입니다.
데이블의 로고 이미지는 부엉이를 상징합니다.
밤낮없이 수익창출을 하라는 의미 같네요.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신 분들은 데이블도 함께 블로그 수익 모델로 연구해 보시는 것도 또다른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길을 여시는 것일 겁니다.
물론 구글 애드센스처럼 트래픽이 있는 블로그에 적용하면 그에 비례하여 수익이 창출됩니다.
저는 아시다싶이 블로그로 먹고 살기를 시도하는 블로거입니다.
(블로그로 먹고 살려면 지금보다 5배 이상 더 수익을 내야 하는데, 현실적으로는 아주 힘드네요. ㅋㅋ 그렇지만 포기하지 않는 근성.....)
제가 이 데이블 반응형 네이티브 광고를 블로그 하단에 적용한지 6개월 정도 되는데요.
블로그 수익을 공개할 수 없지만, 제 블로그의 수익 구조를 분석해보면 구글 애드센스가 1위고, 데이블이 2위라 할 수 있습니다.
데이블을 추천하는 이유 한가지가 더 있는데요.
데이블을 정책위반 없이 3개월 사용하게 되면, '블로그 추천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위 주소로 데이블에 가입하시면 가입자도 추천 수수료를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자가 엄청난 페이지뷰(PV)의 블로거라면 물론 저에게도 추천 수수료가 많이 생깁니다.
▲본인의 블로그 추천 프로그램 주소로 가입한 가입자의 PV에 따른 추천 수수료
한마디로 블로그 추천 프로그램은 데이블을 통해서 블로거들끼리 윈윈할 수 있는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구글 애드센스에도 없는 유일무이한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만나신 블로거 분들도 데이블을 블로그에 적용하시고 수익 창출을 하시고, 3개월 동안 정책위반 없이 데이블을 잘 운영하신 다음 블로그 추천 프로그램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