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창업

6월 8일 관심종목 주가예측

by ILoveCinemusic[리뷰9단] 2010. 6. 8.
반응형

7일 장마감 브리핑: 대부분 업종이 하락세를 보였으나, 기아차와 하이닉스와 같은 IT, 자동차 같은 주도주는 하락 출발, 상승 마감하였으며, 종합주가지수 또한 낙폭을 줄이는 모습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졌던 종목인 LG텔레콤 또한 경기 방어주의 모습을 충실히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아직까지는 예측이 100%네요.

6월 7일 관심종목 주가예측
6월 4일 관심종목 주가예측

코스닥 또한 테마주(우주항공/철도/원전/월드컵/스마트폰) 위주로 상승하였습니다.
역시 지수가 과대 낙폭을 보여도 오를 종목은 오르는 것 같네요.
이처럼 대내외 변수가 상승의 발목을 잡으며, 계속 오를 것 같지만 빠지고, 너무 빠졌다 싶으면 올라가는 등락을 거듭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초에 애널들은 1800~2000의 지수를 예측하였습니다. 저도 이 예측에 동의하며, 지수 조정을 3분기에 걸친 후 하반기 이후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수가 2000을 가더라도 가는 종목만 갈 것입니다. 즉, 철저한 종목 장세가 펼쳐질 것입니다.
코스피에서는 실적을 바탕으로 한 우량주를 조정시마다 분할매수 관점으로 가져가는 것이 유효할 것이며, 코스닥 같은 경우는 테마주 중에서도 테마가 살아 있는 종목에 대해 단기적으로만 접근하면 좋을 것입니다.
코스피에서는 소외주를 잡지 마시길 바라며, 테마주에서는 꼭지를 잡지 마십시오.
소외주를 잡으면 이것이 바닥이겠지 하고 잡아도 반등은 극히 제한적일 것이며, 테마주를 꼭지에서 잡으면 손실을 만회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종합주가지수 1637.97 ▼26.16 (예측: 오른다)

전일 낙폭을 줄이는 모습이 8일에도 이어가는 모습이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투자 심리가 굳어 있으므로 강한 반등보다는 강보합세에 무게를 두고 싶네요.
전일 낙폭 과대에 따른 주식들이 반등을 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1. 대한생명 7,440원 ▼300 (예측: 오른다)

대한생명은 중장기적으로 10000만은 간다고 봅니다. 본격적인 출구 전략이 시행 되어서 금리가 인상이 되면 보험주들의 혜택이 기대됩니다.
은행주과 보험주, 증권주들의 낙폭이 과다한 이유는 출구 전략의 시행이 자꾸만 정책적으로 늦춰지고 있는 실망감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대한생명의 경우는 공모 당시의 외인 매물이 계속 출회하고 있다는 것도 주가 상승의 걸림목입니다.

2. 삼양옵틱스 1,085원 55원 (예측: 오른다)

원전주는 따라 잡기엔 너무 많이 올라 부담스럽고, 우주항공주와 같은 경우는 나로호 발사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결과가 나오는 시점에서 주가가 곤두박질 칠 것으로 예상 되어 위험 부담이 따릅니다.
스마트폰 테마와 같은 경우는 갤럭시 S의 출시 기대감이 아직 살아 있으며, 철도 테마주는 이전 글에서 소견을 밝힌 적이 있습니다.
삼양옵틱스는 전기차 테마주입니다.
전기차 테마주는 이미 일차 해먹고, 많이 빠진 상태입니다.
그리고 기대반, 우려반의 투자 심리가 공존하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테마 관련 호재가 나올 때마다 조금씩 움직이는 것으로 보아 아직 테마가 완전히 소멸된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7일은 테마주의 날이었죠. 그런데, 전기차 테마는 갭하락 이후 숨죽이면서 낙폭을 줄이는데만 만족해야 했습니다.

3. 한화타임월드 15,400원 ▲100원 (예측: 오른다)

1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목표가가 상향 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저평가 종목의 하나입니다.
챠트 흐름이 좋네요. 폭락장 속에서도 꿋꿋하게 강보합 마감하였습니다. 8일에도 상승을 점쳐 봅니다. 

※ 공부삼아 관심가는 종목의 주가 흐름을 예측해 본 가상 연습이오니 투자의 판단으로 삼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주시면 복(福) 받으실거에요. Abracadabr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