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보도를 보면 요즘 서민층 물가가 고공행진이라 정말 살기가 힘들다는 이야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고유가와 전세계 경제 위기를 재정투입으로 메워 그 역효과가 고스란히 서민층에게 부담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런 현상은 비단 우리나라의 문제만이 아니기 때문에 물가를 안정시키려는 정책이 지속적으로 시행되어야만 서민층에게 비로소 체감을 할 수 있을테지만 그러한 체감을 하기엔 상당히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이 되어집니다.
이렇다 보니 서민들은 한 푼이라도 아끼려고 보다 싼 것이 없나, 하며 조금이라도 싼 물건에 눈을 돌리기 마련이지요. 처음에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생기기 시작했을 때는 블루 오션으로 경쟁이 치열하지 않았으나, 지금은 반값할인을 내세우는 사이트는 관심조차 받지 못할 만큼 90% 할인을 해주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도 생겨나고 있지요. 이제 소셜커머스 시장도 날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레드 오션 시장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티켓몬스터(티몬)은 레스토랑, 카페, 바, 스파, 공연, 뷰티 등에 대한 국내 최고의 할인율을 자랑하는 명실공히 소셜커머스계의 최강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위메이크프라이스)도 티몬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나 여행/레져/선물류가 추가 되어져 있네요. 신세계몰에서 운영하는 해피바이러스도 티몬과 비슷한 서비스입니다.
그럼 맛있는여섯시는 어떤 소셜커머스 사이트일까요? 맛있는여섯시는 국내 최초의 농수산물소셜커머스입니다. 타 소셜커머스 사이트와 같이 공동구매 형식으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농수산물쇼핑몰인 셈이죠.
가격적인 메리트
오늘 올라온 상품은 법성포 영광굴비입니다. 50명이 구매의사를 표현하게 되면 구매가 성사되며, 32000원에 판매가 되고 일괄배송이 되는 형식이네요.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대형할인마트, 인터넷쇼핑몰, 백화점쇼핑몰보다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게 되었다지요~~
사전검증을 통한 양질의 제품만 판매
식품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품질면에서도 믿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맛있는여섯시에서는 사전 검증작업을 통과한 제품만 판매하므로 품질이 좋은 제품만 엄선해서 판매한다고 해요.
지난 상품으로 판매가 되어진 국거리용과 불고기용 한우 등심입니다. 아래 댓글창을 읽어보니 저처럼 가격비교를 하거나 의문점이 생겼을 경우 해당상품에 대해서 문의를 하는 내용인데, 그때마다 일일히 관리자가 리플을 친절히 달아주시네요.
이용안내 이전 상품으로 판매된 전복입니다. 산지가격보다 훨씬 싼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산지직송이라서 품질 또한 신선하죠.
이전상품 중에서 하나만 더 보도록 할께요. 댓글 중 가장 호응이 좋은 상품이 아닌가 합니다. 바로 대봉 곶감인데요.
보기 좋은 곶감이 맛도 좋다는 말도 있듯이;; 이미지로 보기에도 정말 실하네요.
작년부터 시작한 구제역과 신종플루, 조류인플루엔자 등으로 우리 먹거리가 위협 받고 있습니다. 인수공통 전염병이 아닌 구제역이라고 하지만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이라서 그런지 그냥 먹기엔 찜찜하고, 생매몰 처분 되어진다는 보도를 접하게 될 때마다 안타까워요. 그러한 것도 물가불안 요인의 하나이겠지요.
2월 초엔 설날인데 설날선물로 가능한 상품이 어떤 것이 올라올지 기대가 됩니다. 자주 하는 질문 중에 지난 상품에 대한 구매는 안된다고 하는데, 그때 그때 필요한 상품이 올라 올 때마다 챙기는 센스가 필수인 듯 합니다. 설이 오고 있다보니 제사 관련 상품이 많이 올라오면 좋을 듯 하네요. 사과, 귤, 배와 같은 과일이라든가 전거리 만들 때 필수적인 고구마나 감자 같은 것들 올라오면 잽싸게 구매 준비를 해야할 듯 하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