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은 길쭉길쭉 절편모양대로 썰어준다.
(냉동실에 보관했던 떡이라면 물에 담궜다가 사용한다.)
고기는 간장 1스푼, 후춧가루, 다진 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양념해서 볶아두고, 썰어놓은 떡은 굴소스 한스푼을 넣고 양념해 둔다.
프라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당근, 피망, 양파, 버섯순으로 야채를 볶아준다.
야채가 익은 듯 하면 볶아둔 고기와 양념해둔 떡을 넣고 진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 마늘을 넣어주고, 카레가루를 풀어 골고루 버무려준다.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흑임자와 통깨를 솔솔 뿌려 준다.
고구마에는 칼륨이 아주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의 배설을 도와준답니다. 또한 우리 몸에 쌓일 수 있는 스트레스나 긴장, 무기력증을 해소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주지요. 그리고!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 있다는 거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요? 고구마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다른 식품의 식이섬유보다 흡착력이 강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지방, 담즙 노폐물 등을 흡착해서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아주 뛰어나답니다. 또한 식이섬유는 배설작용에도 효과를 발휘하므로 변비해소에 그만이지요. 그리고 또 하나! 고구마의 ‘세라핀’ 성분은 우리 몸 속 장을 청소하는 기능이 뛰어나 대장암 예방에도 으뜸이에요~
그러니 올해부터는 고구마 많이 드시고, 건강한 2009년 보내세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연령층에서 좋아하는 카레!
카레의 진한 노란빛을 내는 향신료는 강황이라고 하는데요, 이 강황 속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는 항암효과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카레의 원산지 인도에서는 암 발병률이 낮다고 하네요.
카레의 효능에 대해서는 지금까지도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있고요, 확실한 것은 건강에 좋다는 것이지요. 그러나 강황 속 커큐민의 노란 색소성분은 치아를 금세 물들이기 때문에 카레를 먹은 후에는 즉시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그러니, 카레를 먹은 후에는 꼭 가족들에게 양치질을 권해주세요~
이번 달에도 어기 없이 등장한 까스원! 왜 등장했는지는 짐작이 가시죠? 설날 음식 먹다 보면 체하는 사람이 꼭 한 사람씩은 있잖아요? 특히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설날! 가족들을 위해 까스원 한 두 병쯤은 준비해 두세요.
까스원은 식욕감퇴, 위부팽만감, 소화불량, 과식, 식체, 구역, 구토 등에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10종의 생약이 복합된 액체 소화제로 복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적어요. 또한 청량감이 뛰어나 더부룩한 속에 마시고 나면 시원한 느낌을 받으실 수도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