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의 의미는 뭘 의미하는걸까? 상품홍보나 기업홍보에 있어서 블로그의 입지가 더욱 넓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비수익형블로그를 지향하던 네이버블로그나 다음블로그에도 수익형블로그가 나올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스폰서애드 블로그 광고 최적화 위치와 광고크기는?]
네이버도 애드포스트라고 자체의 광고를 운영하고 있지만, 블로그 하단에 위치시키기 때문에 클릭율이 그지 좋지 못한 듯 하다.
아무래도 클릭율을 높이려면 눈에 잘 띄는 블로그 상단에 위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필자도 스폰서 애드를 블로그 하단에 위치시키고 있는데 그 이유는 보이다 싶이 구글 애드센스가 첫번째이고, 나머지 광고는 차선책으로 운영하기 때문이다.
네이버블로그나 아니면 구글애드센스를 적용하지 않은(승인대기중이거나 승인이 취소된) 블로거들이라면 스폰서애드를 블로그상단에 위치시킨다면 바로 광고수익 최적화 위치라 할 수 있다.
광고크기는 250X250 정사각형 크기를 상단 2개 사용하다가 몇 달 전부터 336X280 광고로 변경 적용하였는데, 확실히 클릭당단가가 높아졌다.
스폰서애드를 블로그 상단에 적용하고자 하는 블로거라면 336X280 광고 두개를 나란히 배치하는 것이 정답에 가깝다 보여진다.
필자의 경우는 스킨 크기가 가로 710정도인데, 스킨 크기가 필자와 같거나 더 크다면 광고 크기 단위를 위와 같이 변경하는 것이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보여진다.(스폰서애드 뿐 아니라 구글애드센스도 마찬가지...)
[스폰서애드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창출하는 방법]
스폰서애드 광고 위치와 광고크기를 블로그 최적화하였다면 제휴마케팅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블로그 제휴마케팅이란 한마디로 말하자면 현재 이 글과 같이 포스팅을 하는 것도 제휴마케팅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 포스팅을 함으로써 스폰서애드 광고에는 이 포스팅의 키워드나 사용된 단어들을 위주로 광고가 노출이 되고, 방문자가 이를 보게 되어 관심을 가지게 됨으로써 최종적으로 광고를 클릭하게 된다.
현재 스폰서애드에는 아이라이크스폰서애드와 티켓플래닛에 관련한 포스팅을 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인데, 이 포스팅도 그러한 포스팅에 참여하는 의도를 지닌 포스팅이라 할 수 있다.
이전에 진행된 스폰서애드 포스팅에 선정이 되어 1만원을 받게 되었다.
그럼 이런 포스팅이벤트 말고 다른 제휴이벤트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폰서애드의 모체인 아이라이크클릭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많은 홍보를 필요로 하는 광고들이 있다.
그러한 홍보를 필요로 하는 광고들과 제휴를 통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홍보를 하고 상품을 판매하여 일정 수수료를 챙기는 것이 제휴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제휴마케팅 기법에 능한 재야의 고수들은 이를 통해서 엄청난 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