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스피커 NX-P100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후기
개봉기: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야마하 NX-P100
오늘 포스팅은 이전 시간에 가졌던 야마하 스피커 NX-P100의 개봉기에 이어지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사용후기입니다.
블루투스 설정방법과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한 음악감상, 그리고 음악감상시 전화가 왔을 때 자동으로 스피커폰으로 변하였던 야마하 스피커의 특징 등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포스팅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과 페어링의 뜻
스마트폰과 같은 IT기기는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렇게 설정 화면에 들어가면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를 설정하는 화면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켜놓고 바로 아래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 기기마다 다를 수는 있지만 원론적으로는 같다고 보여집니다.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장치 검색'을 클릭하여 블루투스 장치가 자동적으로 검색되게 합니다.
그러면 NX-P100 야마하라고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 간에 통신이 연동되게 됩니다
페어링이 되게 되면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블루투스 표시창이 표시된 것과 같이 파란색으로 표시되게 됩니다.
장치 검색을 하게 되면 페어링이 자동적으로 되면서 '휴대전화 및 미디어 오디오에 연결됨'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페어링(통신 장치와 본 기기를 등록하는 작업)이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IT기기와 블루투스를 이용할 스피커나 다른 블루투스 기기간의 통신이 활성화된 상태를 말하는 듯 합니다.
앞서 와이어리스(무선)과 블루투스를 비교하여 보았는데, 와이어리스에 USB를 이용하여 통신이 활성화 되는 것 처럼 블루투스는 IT기기가 USB 역할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야마하 스피커도 전원을 켠 상태에서 페어링이 되게 되면 파란색으로 LED가 바뀌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MP3를 통해서 음악을 재생하게 되면 음질 좋은 블루트스 스피커인 야마하 스피커를 통해서 보다 뛰어난 음질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게 되면 음악 재생이 자동으로 멈추어지게 되고 스피커폰으로 통화도 가능하게 됩니다.
스피커폰의 재발견은 '무한도전' 쓸친소에서였죠.
사유리와 양평이형의 즉석소개팅이 스피커폰을 통해서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야마하 스피커 제품 특징]
· 무선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악 재생
·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페어링
· 물튀김 방지 구조를 통해 야외에서도 사용 가능
· 내장 리튬 이온 - 배터리를 통해 어디에서든 음악 재생
· 내장 배터리를 통해 스마트폰 또는 음악 플레이어 충전
· AUX 연결을 통해 음악 재생
· 야마하 고유의 저음 재현 기술인 SR-Bass을 통해 크기보다 훨씬 강력한 저음 재현
저는 스마트폰을 통한 음악재생과 스피커폰 기능을 사용해보았습니다.
노트북과 같이 사운드 출력이 작은 기기는 USB 연결을 통해서 훨씬 사운드가 풍부한 음악감상, 영화감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의 최대 장점은 작지만 강한 사운드 출력, 그리고 휴대의 편리성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