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를 하는 사이트나 공유사이트를 이용하면 최신영화든 지난 영화든 영화 볼 일이 흔해진 세상인데 굳이 이런 포스팅을 할 필요가 있을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불법 다운로드를 지양하고, 건전한 영화 관람을 권장하기 위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시사회·예매권 당첨이 꽤 많았던 듯 합니다.
다 챙겨보았다면 20 여편은 족히 되었었을 듯 하네요.
영화를 본 후에는 꼭 리뷰(기록)를 남기는 편이라서 예전에 운영하던 블로그의 자료까지 합친다면 꽤 많은 양의 영화 관련 포스트가 되어 있을테지만 아쉽게도 예전의 포스트는 모두 삭제된지라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하는 수 밖에는 없겠네요 ㅠㅠ
제 지론이 영화는 대형 화면(스크린)상에서 보자는 주의여서, 영화는 꼭 영화관에서 보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작은 모니터 화면이나, TV로 관람하게 되면 아무래도 영화가 주는 시청각적인 요소가 많이 떨어지게 되어서 영화 자체가 갖는 매력이 반감하는 것 같아서입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관람에 드는 비용의 압박이 꽤 큰 편이라서 주로 시사회·예매권 등의 경품에 의존하는 실정입니다.
그러다보니 장단점이 있는데요. 개인적인 장단점을 들어보자면......
장점: 비용의 절감.
시사회의 경우 영화를 개봉 이전에 볼 수 있다.
단점: 원하는 시간에 관람하기가 여의치 못하다.
관람하고 싶은 영화를 시사회나 예매권 당첨이 안되었을 때에 놓치기 일수다.
이러한 장단점을 모두 감안하시고 그래도 공짜로 영화를 보시겠다면 역시 시간과 정보를 투자하시는 수 밖에 없답니다. ㅎㅎ~
- 시사회·예매권을 타켓으로 잡고 파란 경품쟁이의 '마감임박이벤트'에 올라온 보고 싶은 영화 모두를 응모합니다.
- 당첨이 안되었다고 실망은 마세요. 그리고, 경품 응모가 귀찮은 분들은 경품쟁이 상단의 커뮤니티 카테고리 중 하위 카테고리에 '경품장터'가 있는데 이 곳에서 시사회의 경우에는 무료로 양도하고 예매권도 무상으로 주는 경우가 있답니다.
- 또한, 영화 전문 사이트(맥스무비, 무비스트 등)의 경우에도 시사회 양도를 다루는 '게시판'이나 '양도합니다', '티켓나눔터'등을 적극 활용하면 무료로 최신 영화보는 것이 어렵지가 않습니다.
저의 영화 지론과는 다르게 굳이 최신 영화가 아니어도 괜찮고, 굳이 영화관이 아니어도 괜찮은 분들을 위해 무료영화(VOD)를 관람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 봅니다.
※ 회원가입은 필수인거 아시죠^^
1. 맥스무비 http://vod.maxmovie.com/index.asp
맥스무비는 '강냉이'라는 포인트를 이용해서 무료영화를 관람하실 수 있어요. 강냉이적립 메일을 신청하면 2000강냉이가 적립되고, VOD 한편당 5000강냉이를 지불해야 합니다.
강냉이 적립 방법은 조금만 손품을 팔면 쉽게 적립이 됩니다.
2. 곰TV http://movie.gomtv.com/list.gom?cateid=4
곰플레이어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3. 씨네통 http://cinetong.com/vod/movie/freeVOD_list.asp?videoMenu=
4. 다음 비디오팟 http://tvpot.daum.net/video/genre/ImgList.do?genreid=5
이 외에도 여러 사이트들이 있지만, 모두 다 언급한다는 것은 무리인 듯 해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 몇 개만 소개해 봤습니다.
불법다운로드 하지도말고, 보지도 맙시다^^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 주시면 복(福) 받으실거에요. Abracadabra~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