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지나,8년 간의 연습생 생활과 데뷔하기까지 비하인드 스토리
지나는 가수의 꿈을 위해서 조부의 반대를 무릎쓰고 캐나다에서 살 때 3인조 그룹 '파이스트' 활동을 하였다 합니다.
그러다가 한인축제 때 굿이엠지에 의해서 캐스팅 되어 프레이져 하이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에 왔다 합니다.
소속사를 정했으니 당연히 가수 데뷔를 할 줄 알았으나 한국에 온 이후 8년 넘게 무명생활을 보내야 했죠.
2PM,'10점 만점에 10점' 뮤직비디오 출연 당시
2005년 손가인과 함께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배틀신화에 출연, '오소녀'의 리더로 데뷔 예정이었으나 물거품이 되고, 생활비 마련을 위해서 영어강사와 보컬, 댄스를 병행했다 합니다.
지나, 양지원(스피카), 유이(애프터스쿨), 유빈(원더걸스), 전효성(시크릿)
그러다가 2008년 2PM의 데뷔곡 '10점 만점에 10점' 뮤직비디오에 출연을 하여 비키니녀로 알려지게 되고, 2010년 현아의 솔로곡 'Change'에 백댄서로 공중파 가요 프로그램에 데뷔하게 됩니다.
2010년 8월 '꺼져줄게 잘 살아'로 엠카 1위를 하게 되죠.
데뷔를 못했던 비운의 걸그룹 '오소녀'였지만, 이 오소녀 출신의 멤버들이 모두 자신의 꿈을 이뤘네요.
지나 데뷔 앨범 '애인이 생기면 하고 싶은 일'
지나는 이후 'Oops', 'Top Girl', '예쁜 속옷' 같은 곡을 선보이면서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나는 이상한 나라의 여우로 '복면가왕'에 출연을 하였습니다.
'어제처럼'(제이)이라는 노래를 불러 대결 상대였던 우아한 석고부인에 패해 얼굴을 공개했는데요.
지나임을 거의 대부분 다 알아챌 정도로 목소리가 지나의 목소리였죠.
지나는 스페셜 무대를 보이면서 임정희의 '나 돌아가'라는 노래를 불렀는데요.
인터뷰에서 "'나 돌아가'라는 노래는 연습생 때 많이 했던 곡.......그때 생각이 많이 났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죠.
그리고, 지나는 자신의 목소리를 알아준 것에 대해서 감동을 하면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지나: "여기 나올 때 누가 내 목소리를 알아줄까 싶었다. 그간 너무 보이는 것에 치중하지 않았나 싶어 걱정도 됐다"
"백지영 언니가 내 목소리를 알아챘을 때 그걸로 난 승자가 된 느낌이었다. 이기고 지고 문제가 아니라 내 목소리를 알아준 게 기뻤다"
아마도 지나는 연습생 시절 많이 불렀던 이 노래를 부르면서 자신의 이러한 연습생 생활과 데뷔하기까지의 8년 간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지 않았을까 싶네요.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서 노래를 부른다면 누구라도 눈물을 보일 수밖에는 없을 듯 합니다.
그리고, 지나의 '복면가왕' 무대는 몸매와 비쥬얼에 치중을 하였던 차세대 섹시퀸 지나가 아니라 그 비쥬얼로 인해서 가려져 있던 지나의 가창력이 보여졌던 무대이기도 했죠.
지나에게도 자신의 가창력에 대한 평가를 다시 받을 수 있는 무대이기도 했고, '복면가왕'으로써도 시청률 급등으로 인해서 기분 좋은 방송이었습니다.
'K팝스타4'의 방송이 끝나자마자 '복면가왕'의 시청률은 급등을 하였네요.
지난 주 5.7%였으나 이번주 시청률은 9.1%입니다.
지난 주 1대 가왕 황금락카 두통썼네에 대한 네티즌의 호기심이 커지면서 프로그램의 시청률도 상승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렇게 되면 MBC의 파일럿 프로그램이었던 '복면가왕'의 정규 편성은 성공적일 듯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