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나팔바지와 싸이 대디의 영리한 전략
<칠집싸이다>의 수록곡인 싸이의 '대디'와 '나팔바지'를 처음 듣고 느낀 점은 '대디'는 해외팬들 위주의 노래라 보여졌고, '나팔바지'는 국내팬들을 위한 곡이란 느낌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일단 '대디'의 경우는 영어가 많이 들어가 있고, '나팔바지'는 한국어가 많이 사용되었다는 점!
두번째는 '나팔바지'는 복고풍인 음악이라는 점이고 '대디'는 최신 트랜드의 곡이라는 점 등이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이런 점들 외에 싸이의 신나는 음악이라는 공통점 눈과 귀가 즐거운 노래라는 점은 굳이 이런 분석을 하지 않아도 좋을 정도도 두 곡 모두 싸이답다는 평가가 중론이다.
DADDY(feat. CL)
'대디'는 유희열과 하지원, CL 등이 나오면서 '강남스타일' 뮤비와 같이 눈이 즐겁다.
나팔바지
나팔바지는 말춤과 같이 신나면서도 재밌는 디스코춤이 들어가 있는데, '강남스타일'도 한국어버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인 만큼 '나팔바지'도 제 2의 강남스타일이 되길 기대해봄직 하다.
-SING (PSY mix) with Ed Sheeran
<칠집싸이다>에는 총 9곡이 수록되어 있다.
'대디'와 '나팔바지' 외의 곡들도 소개해보면 다음과 같다.
-아저씨SWAG(feat. 개코 of Dynamic Duo)
-ROCKnROLLbaby(feat. will.i.am)
-Dream(feat.XIA of JYJ)
-I Remember You(feat.Zion.T)
이외에도 -댄스쟈키, -좋은 날이 올거야(feat.전인권) 같은 곡이 있는데, 국내외의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전곡이 타이틀곡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전곡에 대해 관심을 갖게 만들고 있다.
국제가수 싸이가 지닌 파워가 아닐까 싶다.
지난 '강남스타일'(유튜브 조회수 24억뷰)이나 '젠틀맨'과 같이 싸이의 뮤직비디오는 노래 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자체가 재미가 있어 본 사람이 또 보는 '싸이 효과'가 있다.
자신을 넘어서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 중의 하나인데, 싸이의 이번 '나팔바지'나 '대디'의 영상은 자신의 기록에 싸이 자신이 도전을 하는 뮤비가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