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리아 루머와 눈물 비하인드 스토리
리아는 자신이 작곡한 '눈물'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자신을 둘러싼 루머로 인해 활동을 중단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였습니다.
오랫동안 리아와 선후배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유희열은 사람들은 나중에 진실이 밝혀져도 그 진실에 대해서는 알려고 하지 않는다면서 리아가 루머의 피해자였음을 알렸습니다.
리아는 '눈물' 가사를 작사하게 된 이유가 굉장히 유명한 뮤지션과 교제를 하고 있었는데, 그 사람과 이별을 하게 된 이후 실제 경험담을 가사로 옮긴 것이라 합니다.
그런데 이별의 방식이 좀 쿨하지 못해서 여성들로부터 공분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리아에게 이별 고백을 한 것이 아니라 말을 하지 않고 어떤 여성과 연애하고 있음을 일부러 보여준다든지 휴대폰 뒤에 스티커 사진을 붙여 놓는다든지 하는 식이었다 합니다.
리아는 결혼을 갔다왔다면서(2003년 결혼.2009년 공군장교와 이혼) 세월이 흘러 이제는 '눈물'이 자신의 저작권료를 받게 하는 효자 곡이 되었다면서 멘트를 하였습니다.
활동을 갑자기 중단하게 된 이유로는 당시 청부폭행설이나 마약복용설 같은 루머에 휩싸여 22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그러다보니 대인기피증 같은 게 생겨서 주변의 지인들에게도 마음을 터놓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당연히 청부폭행설은 사실이 아니고 마약복용은 무혐의 처분을 받았으나 그때의 일로 본의 아니게 활동을 중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리아는 2013년경 '내 생애 마지막 오디션'에 출연을 하여 방송 활동을 재개하는 듯 했으나 이 프로그램이 큰 반향을 얻지 못해서 기억 속에 별로 남아 있지 않죠.
리아는 '눈물'외에 하늘이시여 ost '내 가슴에게 미안해'를 불렀는데요.
리아의 독특한 창법이나 가창력은 세월이 변해도 녹슬지 않았더군요.
리아는 네팔,인도에서 어릴 적에 살았다고 합니다.
그곳에서는 아이라인을 길게 빼서 그리는 것이 예쁘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러한 화장법을 지금도 고수하고 있고, 그곳에서는 얇고 멀리서도 들을 수 있는 소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자신의 가창력이 그러한 방법에 기인했다고 합니다.
리아의 뮤지션 남자친구 정체가 궁금하긴 하네요.
뮤지는 알지만 리아의 과거를 지켜주기 위해서 노코멘트...
당시 기사를 읽었던 기억은 나는데 잘 기억은 안나네요.
20년 가까이 지난 해묵은 이야기를 들춰내는 것도 좀 그렇구요.
리아는 현재 실용음악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합니다.
리아의 파격적인 헤어스타일
미용실에서 삭발을 하지 못하게 되자, 이발소에 가서 여군 간다며 거짓말하고 탄생하게 됐다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