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력이 제공되고 그 댓가로 받는 월급은 소중하지만 이 노동을 대체할 로봇이나 드론 같은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세계경제포럼은 앞으로 5년간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사라질 직업이 510만 개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에는 텔레마케터, 우편집배원, 택배원, 화학 관련 직군, 재료 관력직군, 은행원, 증권업종, 약사, 변호사, 요리사, 저널리스트, 신문기자 등이 이에 포함된다.
알파고의 딥러닝 기술이 보여줬듯이 AI 기술은 세계 바둑 고수들을 패배시켜 나갔다.
이것의 의미는 인간이 창의력과 사고 능력에서 뛰어나긴 하나 4차 산업혁명에서 인간을 대체할 기계들이 인간을 월등하게 넘어설 것을 미리 보여준 결과이기도 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집에서 돈을 버는 직업들, 소위 디지털노마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지도 모른다.
아무튼 디지털노마드로 집에서 일하면서 꾸준하게 월 100만원 정도를 벌 수 있는 부업은 없을까 고민해봤다.
답은 의외로 가까운데 있었다.
성공한 사람들 또는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은 자신의 수익을 월급, 한가지에만 의존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화 시키고 있었다.
즉, 노동을 하지 않고도 돈을 벌어 들이는 경로를 다양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심지어 자고 있는 동안에도 돈을 들어온다.
이들은 현대는 돈을 벌기가 너무 쉬운 시대라고 말한다.
그들이 돈을 버는 경로를 추적해봤다.
일단 몇가지만 소개해보겠다.
그들은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소소한 돈도 번다.
작은 돈이도 무시하지 않는다.
티끌 모아 티끌이라는 인터넷 유머도 있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속담이 더 맞는 표현이다.
커피값, 담뱃값 등 얼마 되지 않는 돈이어도 스마트폰 앱테크만 꾸준히 해도 돈을 번다.
돈버는 앱 몇 가지
캐시워크, 크라우드웍스, 캐시슬라이드, 애즐2, 애플트리, OK캐시백, 투투, LPOINT, 라임, NH멤버스, 머니트리 등
예상 수입: 월 천원~몇 만원
● 블로그 글쓰기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가 있다.
블로그 글쓰기만 꾸준히 해도 월 몇 만원에서 몇 백만원씩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건 본 블로그 운영자의 경험담이기도 하다.
예상 수입: 월 몇 만원~몇 백 만원
● 유튜브 동영상 촬영
SNS에도 시대의 트랜드가 있다.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유튜브
현재는 유튜브 시대이다.
유튜브를 꾸준히 운영하면 블로그 글쓰기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파워블로거들도 모두 유튜브를 함께 병행하고 있다.
예상 수입: 월 몇 만원~몇 백 만원
블로그의 경우 방문자수, 유튜브는 조회수에 따라 수입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블로그나 유튜브 모두 광고 수익 외에 협찬 수익 같은 것이 들어오게 된다.
광고 수익 자체도 높을 수 있지만, 협찬 수익도 광고 수익 이상 생길 때가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상세히 다루고 있는 정보들이 많으니 여기에서 상세하게 다루지는 않겠다.
사실 집에서 월 100만원 올리는 부업을 시작하여 실질적으로 그 수익을 달성하기까지는 몇 개월에서 1년 이상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누워서 떡이 떨어지기만 기다리며 허송세월을 하는 게 맞을까, 아니면 당장 시작해서 한 계단 한 계단 올라가는 것이 맞을까?
우리는 정답을 알고 있다.
이렇게 얘기해줘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천하지 않는다.
돈을 못 버는 게 아니고 안 버는 것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