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종 하희라 나이 국적 입양 루머 결혼 26년 차 부부 사는 법
1962년생인 최수종은 만 57세이다.
아내 1969년생인 하희라와는 7살 나이차가 난다.
1993년 결혼 당시 최수종은 만 31세, 하희라는 만 24세였다.
현재 두사람은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결혼 26년 차이다.
최근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동상이몽 2'에 출연하여 자신들과 관련한 비하인드 스토리, 우리 부부 이렇게 살아요 하는 에피소드 등을 이야기하고 있다.
관심 가는 이야기 중의 하나가 최수종, 하희라 부부가 헤어질 뻔하여 결혼을 하지 못할 수도 있었다는 이야기이다.
하희라의 어머님이 궁합을 보고 와서 당시 대학생이었던 하희라와 나이차가 7살 나던 최수종과 결혼을 하면 쫄딱 망하고 이혼한다고 해 결혼을 반대했다 하는데, 이 일로 두 사람은 6개월 간 결별을 했었다 한다.
하지만, 그 궁합과는 정반대로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결혼 후 26년 간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로 불리면서 선행을 해왔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쳐왔다.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최근에는 활동이 뜸하나 연예계 잉꼬부부라는 점 외에도 대한민국 최초의 연기대상 부부이다.
최수종과 하희라는 '있잖아요, 비밀이에요'라는 작품을 통해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이벤트를 자주 하는 것으로 화제가 되고는 하는데, 러브스토리를 들으니 그 이유가 있었던 듯하다.
"대학에 졸업하면 이 사람과 결혼해야지 하는 흐름이 있었다."
하희라에게는 친한 오빠, 하희라의 어머니도 최수종을 아들처럼 대했다 하는데, 최수종은 하희라 언니에게 고백을 할까 물어보다 고백을 하지 않았고, 결국 제대로 된 프러포즈도 못 받았다고 한다.
그것이 미안해서 이벤트 왕이 된 것이라 한다.
하희라는 화교 출신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화교 출신이다.
이는 최수종이 직접 밝힌 바 있다.
화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중국인을 말한다.
하희라의 아버지는 대만 국적을 지녀 하희라도 귀화하기 전 국적은 대만이었다.
당시에는 부계혈통주의여서 아버지가 외국인이면 귀화가 어려웠으나 최수종과 결혼하면서 1993년에 귀화하게 되었다.
이뿐 아니라 하희라는 최수종과 결혼하면서 불교에서 기독교로 종교도 개종하였다.
하희라는 채시라와 동국대학교 동문이며, 1980년대를 대표하는 하이틴 스타였다.
최수종은 1987년 '사랑이 꽃피는 나무'로 데뷔했다.
'서울 뚝배기', '아들과 딸', '태조 왕건', '대조영', '첫사랑', '질투', '야망', '대조영', '야망의 전설' 등이 있다.
이들 시청률은 지금으로서는 범접할 수도 없는 65.8%라는 시청률을 기록한 작품도 있다.
최수종은 '야망의 전설'로 연기대상을 수상하였다.
당시 최수종은 김희애, 고 최진실, 채시라 등 최고의 여배우들과 연기를 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었다.
최수종의 가족 관계 중 눈에 띄는 점은 누나가 최지원이며, 마그마 출신 전 가수 조하문이 매형이고, 조하문의 아들 조태관이 조카라는 점이다.
최수종 하희라 부부는 1남 1녀를 두고 있다.
아들 최민서 군은 1999년생으로 올해 만 20세가 되었고, 2000년생인 딸 최윤서 양은 만 19세가 되었다.
입양과 관련한 루머는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최수종은 2007년 학력위조 의혹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
한국외대 무역학과에 입학은 했으나 1년을 못 다니고 그만뒀는데, 잘못된 정보를 받아 최수종의 프로필에 한국외대 무역학과 학사라고 기재됨으로써 최수종의 학력에 의혹을 일으켰던 것이다.
최수종은 당시 집안 형편상 학업을 지속하기 어려웠다 한다.
최수종의 최종학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이다.